홀란드, 전설 대열에 합류... 펩 “크루이프, 즐라탄 같아”

홀란드, 전설 대열에 합류... 펩 “크루이프, 즐라탄 같아”

일간스포츠 2022-09-15 16:36:52 신고

3줄요약
엘링 홀란드. [사진 게티이미지] 엘링 홀란드. [사진 게티이미지]
“홀란드의 결승골을 보고 당시 크루이프의 득점 장면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시티(영국)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팀 내 중심 공격수 엘링 홀란드(22·노르웨이)에 극찬을 쏟아냈다. 홀란드의 플레이를 보면 전설이 떠오른다는 내용이었다. 그 동안 자신을 향한 평가마저 자제했던 과르디올라 감독의 마음마저 돌린 '괴물 공격수' 홀란드다.
 
홀란드는 15일 잉글랜드 맨체스터에 위치한 에티아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도르트문트(독일)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조별리그 G조 2차전 홈 경기에서 1-1로 팽팽히 맞서던 후반 39분 결승 골을 터뜨렸다. 지난 7일 세비야(스페인)와 조별리그 1차전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팀의 4-0 대승을 이끈 홀란드는 이번 시즌 UCL에서 2경기 연속 득점에 성공했다.
 
공교롭게도 도르트문트는 홀란드가 이번 시즌을 앞두고 EPL에 진출하기 전에 세 시즌 동안 활약한 친정팀이다. 홀란드는 도르트문트에서 87경기에 출전해 83골을 터뜨리며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를 평정했다. 세계 최고의 공격수 중 하나로 급성장했다. 자신이 몸담았던 팀인 걸 고려해 홀란드는 결승 골을 터뜨리고도 세리머니를 자제하며 예우를 지켰다.
 
경기 후 과르디올라 감독은 “요한 크루이프가 오래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놀라운 골을 넣었는데, 홀란드의 골을 보고 당시 크루이프의 득점 장면과 비슷하다는 생각을 했다”며 “홀란은 내 소중한 친구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와도 닮았다. 그는 높은 곳에서 다리를 올려 골을 넣는 능력을 갖췄는데, 홀란도 마찬가지다”고 덧붙였다.
 
홀란드는 올 시즌 총 8경기를 소화하며 13골을 넣었다. 리그에서 10골, UCL에서 3골을 터뜨렸다. 리그 득점 1위를 질주 중이다. 2위 알렉산드르 미트로비치(풀럼)와 4골 차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서거로 지난 11일 치르기로 했던 EPL 7라운드가 연기됐지만, 홀란드의 득점 페이스는 전혀 죽지 않았다. 6경기 연속 득점이다.
 
김영서 기자 zerostop@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