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분전' 올림피아코스, 프라이부르크에 0-2로 뒤져 (전반종료)

'황의조 분전' 올림피아코스, 프라이부르크에 0-2로 뒤져 (전반종료)

엑스포츠뉴스 2022-09-16 02:34:51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김정현 기자) 황의조가 분전하는 가운데 올림피아코스가 홈에서 무기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올림피아코스는 16일(한국시간) 스타디오 게오르기오스 카라이스카키스에서 열리는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G조 2차전을 0-2로 뒤진 채 마쳤다.

올림피아코스는 4-2-3-1 전형으로 나섰다. 토마시 바츨리크 골키퍼를 비롯해 시메 브르살리코, 우세이누 바, 파페 압두 시세, 파나지오티스 레스토스가 수비를 구성했다. 3선은 얀 음빌라와 안드레아스 부찰라키스가 나와 수비를 보호했다. 2선은 조쉬 보울러, 펩 비엘, 지오르고스 마수라스, 최전방에 황의조가 출격했다. 

프라이부르크는 4-4-2 전형으로 맞섯다. 마르크 플레켄 골키퍼를 비롯해 크리스티안 귄터, 필립 라인하르트, 마티아스 긴터, 킬리안 실디리아가 수비를 구축했다. 중원은 빈첸조 그리포, 니콜라스 회플러, 막시밀리안 에겐슈타인, 도안 리츠, 최전방은 다니엘 코피 키예레, 미하엘 그레고리쉬가 득점을 노렸다. 

프라이부르크가 먼저 선제골을 넣었다. 전반 5분 도안이 왼쪽 측면에서 얻은 프리킥을 그리포가 짧은 프리킥으로 연결했고 회플러가 헤더로 돌려놔 골망을 흔들었다. 

프라이부르크는 지속해서 경기를 주도하며 추가 골을 노렸다. 올림피아코스는 13분 황의조가 박스 오른쪽에서 왼발 슛으로 유효 슈팅을 기록해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결국 프라이부르크의 추가골이 터졌다. 전반 24분 박스 안으로 들어가는 로빙 패스를 코피 키에레가 소유했고 이후 중앙으로 돌아 들어가는 그레고리쉬에게 연결했다. 그레고리쉬는 침착하게 골망을 흔들었다. 

황의조가 흔치 않은 기회를 만들었다. 전반 38분 황의조가 다이렉트 패스를 이용해 박스 왼쪽으로 전진했고 골키퍼를 앞에 두고 슈팅을 시도했다. 수비수에 맞고 굴절되면서 동료 디엘에게 향했지만, 헤더가 제대로 맞지 못했다.

올림피아코스는 전혀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하고 두 골을 뒤진 채 전반을 마쳤다. 

사진=AP/연합뉴스


김정현 기자 sbjhk8031@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