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꺾은 U-18 대표팀, 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 공동 1위 도약

대만 꺾은 U-18 대표팀, 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 공동 1위 도약

이데일리 2022-09-17 10:35:31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 한국 청소년 야구대표팀(18세 이하)이 제30회 U-18 야구월드컵(세계청소년야구선수권대회)에서 승부치기 끝에 대만을 꺾고 슈퍼라운드 공동 선두에 올랐다.

황준서. (사진=WBSC 트위터)
최재호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7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브레이든턴 레콤파크에서 열린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U-18 야구월드컵 슈퍼라운드 2차전에서 대만에 3-2로 승리했다.

오프닝라운드를 A조 2위로 통과해 1승1패를 안고 슈퍼라운드에 진출한 한국은 전날 일본을 왈파(8-0)한데 이어 대회 전승을 달리던 대만마저 제압했다. 이로써 대만과 함께 3승1패를 기록해 공동 1위가 됐다.

이날 경기는 투수전 양상으로 전개됐다. 한국 선발 황준서(장충고)가 5이닝 2피안타 6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대만 선발 황바오로도 5이닝 2피안타 2탈삼진 무실점으로 대응했다.

이후 6회에 접어들어 악천후 예보로 인해 경기가 2시간께 중단된 뒤 재개됐다. 한국은 2023 KBO 신인드래프트 전체 1순위로 한화 이글스에 지명된 김서현이 마운드에 올랐고, 전광판 기준 최고 시속 101마일(약 163㎞)의 빠른 공을 던지며 7회까지 무실점으로 막았다.

그러나 양 팀은 7회까지 벌이는 정규 이닝에서 승부를 가리지 못해 8회 승부치기에 돌입했다. 무사 1, 2루에서 이닝을 시작하는 방식이다.

한국은 8회초 대량 득점에 성공했다. 박한결(경북고)의 희생번트로 1사 2, 3루를 만든 뒤 대타 김재상(경기상고)이 3루수 옆 내야안타를 쳤는데, 여기서 대만3루수의 송구 실책이 겹치며 선취점을 따냈다. 이어진 1사 2, 3루에서는 정대선(세광고)이 2루수 땅볼 때 3루 주자 김정민(경남고)이 과감한 주루 플레이로 홈을 밟아 추가점을 냈다. 정준영(장충고)의 좌전 안타로 만들어진 1사 만루 기회에서는 문현빈(천안북일고)의 1타점 우전 적시타가 터져 3-0까지 달아났다.

8회에도 마운드에 오른 김서현은 주신에게 중전안타를 맞아 무사 만루 위기에 몰렸다. 그러나 정룬웨이에 2루 땅볼을 유도해 선행 주자를 잡고, 이어 류준웨이를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웠다. 2사 만루에서는 황제시에게 2타점 우전 적시타를 맞았으나 우익수 김정민이 2루로 내달리던 황제시를 런다운으로 몰아넣어 마지막 아웃카운트를 채웠다.

한국은 오는 18일 멕시코와 슈퍼라운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 슈퍼라운드 1위와 2위는 19일 대회 결승전에 올라 우승을 다툴 예정이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