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진흥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140억 규모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으로 재도전 스타트업 성장 지원

창업진흥원,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140억 규모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으로 재도전 스타트업 성장 지원

스타트업엔 2022-09-20 16:35:54 신고

3줄요약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오른쪽)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왼쪽)가 ICT 분야 재도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오른쪽)과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이사(왼쪽)가 ICT 분야 재도전 스타트업 지원을 위한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창업진흥원(원장 김용문)은 재도전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하는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리본)’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창업진흥원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대표이사 백상엽)와 140억원 규모의 업무협약(MOU)를 맺고 2023년부터 4년간 우수한 아이디어로 재도약을 꿈꾸는 스타트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는 카카오엔터프라이즈의 대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 KDB산업은행과 진행한 ‘KDB x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상생 부스트업 프로그램’에 이어, 올해는 ‘Re:born 프로젝트’와 연계해 재도전 스타트업을 지원한다.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 함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고 참여 기업 간 새로운 파트너십을 구축해 함께 성장하는 건강한 디지털 생태계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에는 재창업 기업 중 클라우드 기술력을 요하는 테크 기반 기업이라면 모두 지원 가능하다. 10월 말부터 약 한 달간 참가 신청이 열리며, 이후 전문가의 서류평가 및 심층 면접을 거쳐 총 10개 기업이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 1기로 선발된다.

창업진흥원은 선발된 기업에 중소벤처기업부의 재도전 사업화 자금(최대 2억원)을 제공한다. 또한 카카오엔터프라이즈는 최대 1억원의 ‘카카오 i 클라우드(Kakao i Cloud)' 크레딧을 제공하고 종합 업무 플랫폼인 ’카카오워크(Kakao Work)' 유료 버전을 12개월 무상 지원해 클라우드 기반 사업을 안정적으로 영위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양사는 디저털자산, 사업화 자금 등 금전적인 혜택뿐만 아니라 스타트업의 성장을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인프라, 교육 등 사업화를 위한 비즈니스 환경 제공에도 손을 모은다. 기업의 홍보, 마케팅 지원은 물론 직접 투자 및 정부 지원 사업 연계 등 전방위적인 지원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백상엽 카카오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으로 어려운 환경에서도 재창업을 꿈꾸는 기업에 꿈을 실현할 수 있는 도전의 발판을 제공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이런 지원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용문 창업진흥원장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관 협업을 통한 재창업 생태계를 조성할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생각하고 있으며, 우수 재창업 기업이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상생 부스트업 프로젝트-Re:born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공식 홈페이지와 K-Startup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다.

Copyright ⓒ 스타트업엔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