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대로 사랑하라’ 조한철, 기관차처럼 폭주하는 ‘음습’ 똘기…이승기·이세영과 살벌 케미, 시한폭탄 긴장감 ‘극 텐션↑’

​‘법대로 사랑하라’ 조한철, 기관차처럼 폭주하는 ‘음습’ 똘기…이승기·이세영과 살벌 케미, 시한폭탄 긴장감 ‘극 텐션↑’

진실타임스 2022-09-22 01:33:07 신고

3줄요약
배우 조한철 [KBS 2TV ‘법대로 사랑하라’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배우 조한철 [KBS 2TV ‘법대로 사랑하라’ 방송화면 캡처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진실타임스) 이윤영 기자 = ‘법대로 사랑하라’ 조한철의 음습한 빌런 면모가 매회 최강을 경신하고 있다.

 KBS 2TV 월화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극본 임의정/연출 이은진/제작 (주)지담미디어, 하이그라운드)에서 조한철이 보여 주는 야비하고 음습한 ‘똘기’가 극의 텐션을 폭발 시키고 있다.

 지난 5회 방송에서는 이편웅(조한철 분)이 분노유발자의 행보를 본격화 했다. 앞서 이편웅이 사람을 부려 ‘로(Law)카페’를 쑥대밭이 되게 만든 상황. 소란을 피우며 찾아 온 김정호(이승기 분)에, 이편웅은 눈을 의심하다가도 재미 있다는 듯 김정호를 반기며 환희 어린 미소를 드리웠다.

 주변은 건들지 말라는 김정호의 경고에 이편웅은 김유리의 이름을 들먹였고, “걔 네 거야? 가족끼리 네 거 내 거가 어딨어. 나도 좀 같이 놀자”라며 히스테릭하게 웃는 이편웅의 ‘똘기 폭주’가 소름을 유발했다.

 그런가 하면 6회에서는 이편웅이 로카페에 나타나는 뜻밖의 상황이 펼쳐졌다. 꽃다발을 손에 든 채 선글라스를 쓰고 김유리를 향해 직진해 다가오는 이편웅의 모습이 심상치 않은 분위기를 짐작게 하며 이목을 집중 시켰다.

 이편웅은 김유리에게 능글맞게 자신을 소개하는가 하면, 김정호를 보며 반갑게 인사해 안방극장에 쫀쫀한 긴장감을 더했다. 이편웅은 김유리에게 스카우트를 제의했지만 김유리가 이를 받아 들일 리 만무한 터. 싸늘한 눈빛으로 거절하는 김유리에 “왜, 아빠 죽인 곳이라서?”라며 뻔뻔하게 응수하는 이편웅의 얼굴이 보는 이들을 분노케 했다.

 김정호에 의해 로카페에서 쫓겨났음에도 이편웅에게 타격은 없었다. 이편웅은 도한가의 사람 임을 숨기고 있는 김정호를 들었다 놓듯 쫄깃하게 압박해 갔다. 김정호와 김유리의 관계가 오래됐다는 것까지 파악, 실없던 미소가 서늘한 표정으로 변하며 김정호의 허를 찌르는 이편웅의 음흉함이 시청자들의 분노를 자아냈다.

 그런 가운데 이편웅이 뒷조사를 통해 자신을 모티브로 한 웹소설 연재자 ‘휘슬블로어’가 김정호라는 정보를 입수한바. 김정호를 이용 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김유리 임을 깨달은 이편웅의 얼굴이 시청자들의 시선을 단단히 붙들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궁금증을 끌어 올렸다.

 이처럼 조한철은 도한건설의 대표 이편웅으로 분해 매 등장 군더더기 없는 연기와 눈을 뗄 수 없는 존재감으로 화면을 가득 메웠다. 언제 어디서 터질지 모르는 시한폭탄처럼 충만한 이편웅 캐릭터의 똘기는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특히, 이승기와는 눈빛만 마주쳐도 불꽃 튀는 살벌한 케미를 형성, 좀처럼 물러설 기색이 없는 숨 막히는 신경전을 보여 주기도. ‘법대로 사랑하라’의 몰입도를 높이며 격이 다른 유연한 연기력을 선보이고 있는 조한철이기에 그가 펼쳐 나갈 서브플롯에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조한철이 출연하는 ‘법대로 사랑하라’는 매주 월, 화요일 밤 9시 50분 방송된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