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BTS 월드컵 캠페인 송, 23일 오후에 공개된다

현대차-BTS 월드컵 캠페인 송, 23일 오후에 공개된다

더드라이브 2022-09-22 10:19:51 신고



현대자동차와 방탄소년단( BTS )이 2022 년 월드컵 캠페인 송을 공개한다.

현대차는 23 일 오후 6시 멜론, 스포티파이 등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세기의 골( GOTC )' 캠페인 송 공식 음원을 발매한다. 이와 동시에 현대차 글로벌 유튜브 채널 '현대월드와이드'에서 뮤직 비디오를 공개한다.

세기의 골은 현대차가 2022 FIFA 월드컵을 맞아 지난 4월부터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현대차는 이 캠페인을 통해 2022 월드컵에서 탄소 중립을 실현하고 축구로 하나가 된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지속가능한 세상을 만드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BTS 는 현대차의 글로벌 브랜드 홍보대사이자 현대차가 이 캠페인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출범시킨 '팀 센츄리 '의 멤버다.

세기의 골 캠페인 송 'Yet To Come ( Hyundai Ver .)'은 지난 6월 BTS 가 발매한 앨범 ' Proof '의 타이틀 곡 'Yet To Come' 을 리메이크한 곡이다.

현대차와 BTS 는 '지금보다 더 멋진 최고의 순간이 있을 것'이라는 원곡의 메시지가 '세기의 골 달성을 위해 모두가 연대한다면 보다 나은 미래가 올 수 있다'는 캠페인의 주제와 일맥상통한다는 점에서 이 곡을 선정했다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Yet To Come ( Hyundai Ver .)'은 원곡의 메시지와 느낌을 유지하며 월드컵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리메이크됐다. 원곡보다 전체적으로 더 강렬한 느낌과 함께 후렴부에서 세기의 골의 메시지를 드러낸 것이 특징이다.

뮤직 비디오에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자는 메시지가 곳곳에 담겼다. 특히 국가, 인종, 세대를 넘어 모두가 한 목소리로 축구 경기장에서 노래를 부르는 장면은 월드컵을 계기로 뭉친 전 세계 사람들이 축구의 골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가 달성해야 할 세기의 목표 를 위해 연대하는 모습을 상징한다.

이외에도 춤추는 4족 보행 로봇 스팟 , 도심의 창공으로 날아오르는 미래 항공 모빌리티( AAM ), 아이오닉5와 아이오닉6 등이 등장하며 현대차의 미래 모빌리티 비전을 제시한다.

현대차는 10 월 1일부터 전 세계 축구팬들이 세기의 골 캠페인의 취지를 공감하고 즐길 수 있도록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을 통해 틱톡 챌린지 '팀센츄리 12 '를 시작한다.

두 명 이상이 어깨동무를 하고 춤을 추는 모습을 통해 '우리의 연대'를 표현하는 팀센츄리 12 는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팀 센츄리의 12 번째 멤버로 동참하라는 메시지가 담겼다. 챌린지 시작에 앞서 BTS 의 틱톡 챌린지 티저 영상이 현대차 공식 틱톡 계정에 9월 28 일 업로드될 예정이다.

현대차 관계자는 " BTS 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서 음악의 힘을 통해 우리 사회를 긍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메신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캠페인 송 제작과 틱톡 챌린지 등 BTS 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계기로 전 세계인이 지속가능성이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즐겁게 화합하고 서로 힘을 보태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더드라이브 / 윤지현 기자 auto@thedriv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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