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라인업] ‘손흥민-김민재 출격’ 벤투호, 코스타리카전 선발 명단 공개

[A-라인업] ‘손흥민-김민재 출격’ 벤투호, 코스타리카전 선발 명단 공개

인터풋볼 2022-09-23 18:47:59 신고

3줄요약

[인터풋볼=신인섭(고양)] 대한민국 대표팀이 손흥민과 김민재를 내세워 코스타리카전 승리를 노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대표팀은 23일 오후 8시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9월 A매치 평가전에서 코스타리카와 맞대결을 펼친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의 선발 명단이 공개됐다. 한국은 황의조, 손흥민, 권창훈, 황희찬, 황인범, 정우영,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윤종규, 김승규가 선발 출격한다. 대기명단에는 백승호, 조영욱, 이재성, 송범근, 손준호, 홍철, 조유민, 나상호, 양현준, 권경원, 김동준, 김문환, 정우영, 이강인이 앉는다.

코스티라카는 알바라도, 차콘, 베르헤스, 두아르테, 콘트레라스, 오비에도, 베네테, 캄벨, 토레스, 칼보, 마르티네스가 선발로 나선다.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을 앞둔 최종 모의고사다.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우루과이, 포르투갈, 가나와 함께 H조에 속했다. 벤투호는 남미에 속한 우루과이를 대비하기 위해 북중미의 코스타리카와 맞대결을 치르고 오는 27일 가나와 같은 대륙인 카메룬을 상대하게 됐다. 비록 FIFA 랭킹은 각각 34, 38위로 한국(28위)보다 낮지만, 두 국가 모두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팀인 만큼 전력을 실험해 볼 마지막 기회다.

코스타리카는 북중미 최종예선에서 4위에 오르며 플레이오프를 거쳐 카타르행 막차를 탔다. 스페인, 일본, 독일과 한 조에 묶이면서 죽음의 조에 속했지만, 일본전을 대비하기 위해 이날 전력을 다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맞대결은 벤투 감독에게도 큰 의미를 지닌다. 벤투 감독은 2018년 코스타리카와의 맞대결로 대한민국 대표팀 데뷔전을 치렀다. 당시 한국은 이재성과 남태희의 연속골로 2-0으로 승리한 바 있다. 상대 전적은 한국이 4승 1무 3패로 근소하게 앞선다.

사진=인터풋볼 장승하 기자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