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방 '금수저' 육성재, 흙수저의 눈물겨운 고군분투…인생 바꿀 수 있을까 [종합]

첫방 '금수저' 육성재, 흙수저의 눈물겨운 고군분투…인생 바꿀 수 있을까 [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09-24 08:11:37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황수연 기자) 흙수저 육성재가 우연히 얻은 '금수저'로 인생 바꾸기에 나섰다.

지난 23일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 1회에서는 현실적 배경과 판타지적 요소를 오가는 스토리가 전개되며 인생 어드벤처 스토리의 시작을 알렸다.

금수저는 ‘모든 국민은 법 앞에 평등하다’라는 명제에 회의감을 느끼고, 현실은 계급 사회라고 단언하는 이승천(육성재 분)의 자조 섞인 독백이 극의 서막을 열었다.

바쁘게 알바를 하며 치열하게 살아가지만 흙수저의 처지를 벗어나지 못하는 승천의 모습과 함께, 서로 의지하던 친구 박진석(신주협)의 가족 전체가 생활고에 시달려 스스로 생을 마감하는 비극이 일어났다.

특히 평소 집안 환경을 이유로 승천과 진석을 괴롭힌 것도 모자라 장례식장에서조차 모욕적인 말을 내뱉는 동급생들의 모습이 시청자들의 분노를 유발했다.

반면 나주희(정채연)가 승천이 일하는 편의점에 새 아르바이트생으로 오게 되면서 두 사람의 만남은 시작됐다. 함부로 웃지 말라는 승천의 염세적 태도와 차갑기만 한 승천에게조차 설레는 주희의 밝은 모습이 대비되면서 앞으로 이들의 관계가 어떻게 발전할지 기대를 모았다.

방송에선 무명의 웹툰 작가 지망생인 승천의 아버지 이철(최대철)의 열렬한 팬이 다름 아닌 황태용(이종원)임이 드러났다.



태용은 승천과 같은 반 친구이자, 대한민국 대표재벌 도신그룹의 후계자로 모두의 선망을 한몸에 받고 있는 인물. 하지만 그런 태용이 강압적인 아버지 황현도(최원영)를 두려워하고, 아버지 몰래 웹툰을 보면서 해방감을 느낀다는 사실이 공개돼 승천과의 묘한 인연을 암시했다.

한편 승천은 좌판에서 수상한 물건을 파는 할머니(송옥숙)를 만나게 됐다. 할머니는 승천에게 금수저를 보여주며 "동갑인 아이의 집에 가서 이 수저로 밥을 세 번만 먹으면 그 아이의 부모가 네 부모가 된다"며 승천을 현혹했다.

반신반의한 마음으로 금수저를 구입한 승천은 계획적으로 태용에게 접근해 그의 집에서 밥을 먹기 시작했다. 아버지에게 인정받고 싶은 욕구가 컸던 태용 역시 승천의 뛰어난 두뇌를 이용, 두 사람의 이해관계가 어떻게 엇갈릴지 큰 관심을 모았다.

자신을 만족시켰던 아들의 투자보고서가 승천에 의해 대필된 것임을 알게 된 현도는 몹시 노여워했다. 그 결과 승천은 현도의 음모에 휘말려 금전을 갈취했다는 누명을 쓰고 퇴학당할 위기에 처했다.

승천의 아버지는 태용의 새어머니 서영신(손여은) 앞에서 무릎을 꿇으며 아들을 용서해 달라고 애원했고, 이를 보고 굴욕감에 사로잡힌 승천은 태용과 나눈 대화를 몰래 녹음해 진실을 폭로하겠다고 협박했다. 태용과 빗속에서 몸싸움을 벌이다가 강물에 빠진 승천이 의식을 잃는 장면은 첫 회부터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올렸다.

충격적 전개도 이어졌다. 가까스로 정신을 차려 강에서 헤엄쳐 나온 승천은 다짜고짜 태용의 집에 쳐들어갔고, 현도에게 "밥 한 번만 먹게 해주세요"라고 부탁했다. 죽음의 문턱에서 살아 돌아온 승천의 독기 가득한 눈빛과 패기 넘치는 태도에 묘한 미소를 짓는 현도의 대치가 숨 막히는 엔딩을 탄생시켰다.

이제 막 이야기보따리를 풀어놓은 '금수저'는 앞으로 승천과 태용의 신분이 바뀌면서 모든 사람들의 관계가 변화되고 여기에 주희와 여진(연우)까지 가세해 네 청춘들의 감정이 뒤섞이며 촘촘하게 이야기가 전개될 것으로 예고되며 오늘 방송될 2회를 더욱 기다려지게 만들었다.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기준 5.1%(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가구 기준은 5.4%(닐슨코리아 제공)를 기록해 산뜻한 출발을 알렸다. 승천과 태용이 몸싸움을 하다가 승천이 물에 빠지는 장면은 순간 최고 시청률 7%를 기록해 2회를 더욱 기대하게 했다.

MBC 새 금토드라마 금수저는 24일 오후 9시 45분 2회가 방송되며, 세계적인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와 웨이브(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사진 = MBC


황수연 기자 hsy145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