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尹대통령 '이XX' 발언 논란, 제2의 광우병 조작"

김기현 "尹대통령 '이XX' 발언 논란, 제2의 광우병 조작"

이데일리 2022-09-24 13:29:24 신고

3줄요약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 (사진=국회사진기자단)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당권 도전에 나선 김기현 국민의힘 의원이 24일 윤석열 대통령의 미국 순방 중 ‘이XX’ 발언 논란과 관련해 ‘제2의 광우병 사태’로 규정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올린 글을 통해 “조작된 광우병 사태를 다시 획책하려는 무리들이 스멀스멀 나타나 꿈틀거리고 있다”고 주장했다.

그는 “무책임한 선동과 속임수로 나라를 혼란에 빠뜨렸던 추억이 그리워지는 모양”이라며 “두 번 다시 속지 않는다”고 밝혔다.

앞서 윤 대통령은 미국 순방 당시 조 바이든 대통령이 주최한 ‘글로벌펀드 재정공약회의’를 마치고 회의장을 나서며 박진 외교부 장관 등에게 “국회에서 이 XX들이 승인 안 해주면 바이든이 쪽팔려서 어떡하나”라고 언급한 듯한 장면이 취재진 카메라에 포착됐다.

미국 의회와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비하 논란이 거세게 일었으나, 대통령실은 발언이 거센 논란이 되자 ‘이XX’는 대한민국 국회를 겨냥한 것이고, ‘바이든’이 아닌 ‘날리면’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 의원의 주장은 이 같은 대통령실 해명과 다른, 언론과 야권 등의 주장을 “무책임한 선동”이자 “속임수”라고 규정한 것이다.

김 의원은 “정파적 이익에만 몰두해 가짜뉴스를 확대 재생산하고 있으면서도, 말로는 ‘국익이 걱정된다’느니 어쩌니 하며 떠드는 작태가 치졸한 파파라치 같다”고 윤 대통령 ‘사적 대화’에 대한 공세를 맹비난했다.

이어 “국익은 온데간데없고 오로지 자기 진영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못된 무리들이 다시는 발호하지 못하도록 저부터 최일선에서 온 몸을 던져 싸울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날 오전 부산 영도에서 당원들을 만난 자리에서도 “(이명박정부) 당시 미국산 쇠고기를 먹으면 뇌에 구멍이 숭숭 뚫리고 바람이 들어와 다 죽는다고 했다”며 “나중에 알고 보니 속은 것이었지만 이미 지나가 버린 것에 대해서는 아무도 책임을 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