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ESG 경영 실천…오늘(27일) 프로젝트 앨범 '인생내컷' 발매

RBW, ESG 경영 실천…오늘(27일) 프로젝트 앨범 '인생내컷' 발매

엑스포츠뉴스 2022-09-27 15:37:1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슬 기자) 종합 콘텐츠 기업 ㈜알비더블유(이하 RBW)가 ESG 경영의 일환으로 제작한 ‘필름사운드(Film Sound, 이하 필름사운드)’의 프로젝트 앨범 ‘인생내컷’이 발매된다.

‘필름사운드’는 각자의 순간을 기록하여 만드는 사진첩처럼 앨범에 참여한 모든 이들의 특별하고도 다양한 기분, 경험, 상상 등이 모여 탄생한 음악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RBW는 ‘필름사운드’ 프로젝트를 통해 다양한 음원을 기획·제작할 예정이다.

‘인생내컷’은 인생이라는 틀 안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관계를 최근 MZ세대에서 유행하는 하나의 놀이 문화인 ‘인생네컷’에 빗대어 옴니버스 형식으로 표현한 앨범이다. 특별한 순간들을 기록하고 싶어하는 요즈음 세대의 니즈와 맞물려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타이틀 곡 ‘아니 근데’는 ‘새 신발 신은 날 냅다 밟히길, 날씨 안 보고 빨래하길’ 등 떠난 사람을 향한 속상한 마음을 위트 있는 가사와 통통 튀는 멜로디, 청량한 기타 사운드로 표현하여 앨범의 흥미를 더했다. 특히 보컬로는 신예 싱어송라이터 Obze (오브제)가 참여하였다.

RBW는 최근 엔터테인먼트 산업계의 화두로 떠오른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고용노동부, 한국산업인력공단과 함께 ‘엔터비즈니스 음악레이블 마스터클래스’를 운영하며, 이를 기점으로 다양한 ESG 경영 방안을 모색할 전망이다.

‘엔터비즈니스 음악레이블 마스터클래스’는 그동안 RBW가 쌓아 온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진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큰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앨범 ’인생내컷’은 27일 오후 12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사진=알비더블유(RBW)


이슬 기자 dew89428@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