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정성 더한 헬스케어 추석 선물 뭐가 있지?

의미·정성 더한 헬스케어 추석 선물 뭐가 있지?

아시아타임즈 2022-09-27 16:37:49 신고

3줄요약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명절…건강관리제품 관심 급증
음파전동칫솔 '다이아몬드클린'·AI 거울 '스마트미러'·건강비서 '갤럭시워치5 프로' 등 인기

[아시아타임즈=김창수 기자] 올해 추석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전면 해제된 뒤 맞는 첫 명절인 만큼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많을 전망이다.

가전업계에서는 이번 추석 명절 기간,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건강에 관한 관심이 고조된 시기란 점에 주목, 헬스케어 관련 가전 제품들을 일제히 선보이고 있다.  일상 속 건강관리에 도움을 주면서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건강 선물 3선을 소개한다.

스마트한 양치 경험 선사 음파전동칫솔…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9000’

image 필립스 소닉케어 '다이아몬드클린 9000'. (사진=필립스)

건강관리의 첫걸음은 치아를 지키는 올바른 양치질이다. 미흡한 양치로 발병한 구강질환이 전신건강까지 위협할 수 있기 때문이다. 소중한 이들을 위해 스마트한 양치 경험을 선사하는 프리미엄 음파전동칫솔이 인기를 얻고 있다. 

전 세계 치과 전문의들이 가장 많이 추천하는 음파전동칫솔 브랜드 필립스 소닉케어의 ‘다이아몬드클린 9000’은 블루투스로 연동되는 코칭 앱을 통해 양치 과정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사용자의 양치 습관을 분석하고 올바른 양치법을 제안한다. 스마트 압력 센서가 탑재돼 사용자가 치아와 잇몸에 과도한 압력을 가할 경우 진동 패턴을 통해 알려 치아 마모 및 잇몸 손상을 방지한다. 분당 3만1000회의 음파 진동이 발생시키는 미세한 공기 방울로 치아 사이, 잇몸 구석까지 깨끗하게 세정한다. 

필립스 소닉케어가 실시한 자체 임상실험 결과에 따르면 일반 칫솔 대비 최대 10배 더 플라그를 제거하고 최대 7배 더 잇몸 건강 개선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추석을 맞아 9월 한 달간 필립스코리아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프로모션에서 ‘다이아몬드클린 9000’을 29%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 외 다양한 구매 혜택 또한 누릴 수 있다.

얼굴 전체 피부 상태를 진단하는 지능형 거울 웰스 ‘스마트 미러’

image 웰스 '스마트 미러'. (사진=웰스)

가을철에는 일교차가 크고 날이 건조해 피부가 예민해지기 쉽다. 더 나은 피부를 위해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을 위해 웰스 ‘스마트 미러’가 출시됐다. 

이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피부 상태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피부 진단 솔루션을 적용한 지능형 거울이다. 피부 진단 기능을 실행한 후 안내에 따라 거울로 사진을 찍으면 AI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얼굴 전체의 피부를 분석해 모공, 주름, 트러블을 기준으로 진단하고 부위별 측정 결과를 화면에 표시해준다. 

피부 진단 기록은 ‘포토 히스토리’에 저장돼 최근 기록과 비교하며 피부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다. 웰스의 다른 뷰티 디바이스와 연결해 사용하면 피부상태에 맞춰 사용법과 관리 부위를 거울에 나타낸다.

피부 상태가 좋지 않은 부위는 붉은색으로 나타냄과 동시에 케어 시간도 자동으로 세팅해준다. 집에서도 전문가의 도움 없이 피부 재생, 보습, 탄력 등 다양한 피부관리를 쉽게 해결할 수 있다. 탁상용 거울 정도의 사이즈로 가볍고 슬림해 화장대 등에 올려두고 쓸 수 있다. 

전면에는 거울과 화면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7인치 고해상도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적용됐다.

'손목 위 건강 비서’…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프로’

image 갤럭시워치5 프로(블랙 티타늄). (사진=삼성전자)

‘피로하다’는 말을 달고 사는 이에게 활기찬 일상을 되돌려줄 수 있도록 건강 상태를 분석하고 관리해주는 스마트워치 신제품이 인기다. 

삼성전자 ‘갤럭시워치5 프로’는 수면 깊이에 따라 4단계로 수면 질을 분석한다. 수면 중 혈중산소, 코골이 등까지 측정해 '수면 점수'를 부여하고 측정 결과에 따른 수면 코칭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수면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단순히 운동 이력을 기록하는 것을 넘어 운동 후 휴식과 회복 과정까지 모니터링하는 포괄적인 건강 관리 경험을 제공한다. 체성분 측정 기능을 통해 개인의 건강 상태에 대한 더 깊은 이해를 돕고 체성분 지표를 활용한 상세 목표 설정으로 꾸준히 운동 동기를 부여한다. 

운동 후에는 자동으로 심박수를 측정하고 수분 섭취 권장량을 제시하는 등 사용자가 운동 후 잘 휴식하고 회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정보를 제공한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