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학생 및 청년 대상 '메타버스 게임 공모전' 열린다

수도권 학생 및 청년 대상 '메타버스 게임 공모전' 열린다

게임메카 2022-09-28 12:02:29 신고

▲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아이디어 리그전 포스터 (사진제공: 성남게임힐링센터)

성남게임힐링센터는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오는 10월 29일부터 11월 6일까지 2022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아이디어 리그전을 운영한다.

게임에 관심있는 학생 및 청년들이 가상공간에서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교육이다. 서울 및 수도권에 사는 초·중·고등학생과 청년(만 34세까지)이 참여할 수 있다. 모집기한은 10월 23일까지이며, 선착순으로 약 100명을 선발한다.

참여자들은 10월 29일과 30일에 온라인 교육을 받고, 1주 간 제작 멘토링을 받아 게임 아이디어 기획안 및 체험판을 제출한다. 이후 상호평가와 11월 6일에 진행되는 전문가 현장 심사를 거쳐 우수작 10종을 선정한다.

특별후원사인 엔씨소프트와 한국인공지능학회 지원으로 상금 총 5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며,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상, 게임물관리위원회 위원장장, 성남시청소년재단 대표이사상, 성남산업진흥원 원장상, 한국인공지능학회 학회장상,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신구대학교, 을지대학교 총장상, 한국폴리텍대학 성남캠퍼스 학장상을 수여한다.

성남게임힐링센터 관계자는 "이번 메타버스 플랫폼 게임아이디어 리그전을 통해 초·중·고등학생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대학생)들이 사전 전문지식(코딩 등)이 없어도 실제 게임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제작해봄으로써 실무와 환경을 간접적으로 경험함과 더불어 미래에 대한 목표 설정과 진로 방향 확장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며, "센터에서는 향후 게임에 관한 올바른 이해 및 건강한 게임이용문화 정착을 도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성남게임힐링센터는 성남시와 게임문화재단이 공동 운영하는 게임과몰입예방센터다. ▲게임과몰입 치유 및 예방 프로그램 ▲게임 인식 개선을 위한 게임이해 교육 ▲아동/청소년 전문가 게임과몰입 심화교육 ▲게임 가족캠프 등을 운영 중이다.

센터는 성남시민 누구나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이용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성남게임힐링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