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 '종합지원단' 가동

금감원, 만기연장·상환유예 지원 '종합지원단' 가동

아시아타임즈 2022-09-28 15:33:57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정종진 기자] 금융감독원이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장 조치에 따라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금융회사와 소상공인·중소기업의 애로사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종합지원단'을 가동한다. 

image (표=금융감독원)

28일 금감원은 이명순 수석부원장을 단장으로 '만기연장·상환유예 종합지원단'을 설치·운영키로 했다.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차주와 금융회사 영업점 직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애로사항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조치다. 

금융회사도 영업점 등 현장에서 1대1 상담을 통해 차주 상황에 맞는 최적의 지원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본점 차원에서 적극 지원하는 자체 대응체계를 갖추도록 했다.

또 금융권이 지원을 원활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기존과 마찬가지로 '코로나19 피해 만기연장·상환유예 건에 대한 금융회사 면책 조치'를 이어나가기로 했다. 

고의·중과실이 없는 한 금융회사 임직원에 대해 제재하지 않고, 만기연장·상환유예 대출에 대한 기존 자산건전성 분류기준 유지 관련 법령 해석도 그대로 적용한다.

금감원은 대출 만기연장 및 상환유예를 연장해 이용하고자 하는 차주의 경우 먼저 현재 거래하는 금융회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문의·애로사항이 발생할 경우 금감원내 '중소기업 금융애로 상담센터'내 전담창구와 개별 금융회사 및 금융업권 지원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금감원 관계자는 "오는 12월까지 집중 상담기간을 운영해 만기연장·상환유예 연착륙 과정에서 우려되는 혼란을 최소화하고 지원현황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인기 상품 확인하고 계속 읽어보세요!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