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강뷰·숲세권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 고객 선호 1위

한강뷰·숲세권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 '아크로' 고객 선호 1위

머니S 2022-09-28 16:28:25 신고

주요 건설업체들의 아파트 하이엔드 브랜드 경쟁이 치열해지는 가운데 고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는 '아크로'(ACRO)인 것으로 나타났다.

부동산 플랫폼 '다방'이 전국 10~50대 남녀 1만5429명을 대상으로 '2022년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 선호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DL이앤씨 아크로가 전체 응답의 42.8%를 차지하며 고객 선호도 조사 1위에 올랐다고 28일 밝혔다.

하이엔드 아파트에 대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미지를 묻는 질문에 30.7%는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라고 답했다. 교통·학군 등 우수한 입지와 뛰어난 디자인·고급자재라고 답한 응답자들도 22.7%와 20.2%나 됐다. 그밖에 ▲조식 제공·수영장 등의 커뮤니티 시설(11.3%) ▲희소성과 상징성(7.5%) ▲높은 시세(6.1%) 등의 답변이 뒤를 이었다.

다방 관계자는 "수요자들의 아파트에 대한 눈높이가 달라지고 아파트 브랜드 가치가 차지하는 비중이 커지면서 이른바 하이엔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특히 재건축·재개발 등 도시정비사업에서 수주 우위를 점하기 위해 보다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가 중요한 요소"라며 "그동안 단일 브랜드를 고집해 왔던 대형 건설업체들도 최근엔 하이엔드 브랜드를 론칭해 이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은 지속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아크로는 남녀 성별에 상관없이 30~50대 연령대에서 높은 선호도를 보이며 전체 순위 1위에 올랐다. ▲아크로 리버파크(신반포) ▲아크로 리버뷰(반포) ▲아크로 서울포레스트(성수) ▲아크로 리버하임(동작) 등 '한강뷰'와 '숲세권' 입지의 강남권 대표 하이엔드 아파트로 자리매김한 아크로는 국내 대표 하이엔드 아파트 브랜드로서 위상을 자랑하고 있다.

DL이앤씨의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아크로는 남다른 철학과 기준으로 기존의 고급 주거와는 차별화된 주거 문화를 구현하며 새로운 시도를 이어오고 있다. 최상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에 대한 분석을 토대로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