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ICT 소식] SKT·KT엠모바일·LG헬로비전·티빙

[AT ICT 소식] SKT·KT엠모바일·LG헬로비전·티빙

아시아타임즈 2022-09-29 09:28:51 신고

3줄요약

[아시아타임즈=김창수 기자] SK텔레콤이 국내 UAM 상용화 기반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생태계 조성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국토교통부와 대한교통학회가 주최한 ‘대한교통학회 4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 제 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막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에 해당하는 ‘모빌리티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습니다.

이밖에 △KT엠모바일, 전국 CU편의점에서 ‘반값 유심’ 출시 프로모션 진행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롯데온에서 아이폰14 알뜰폰 꿀조합 프로모션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2차 포스터 공개 등 ICT업계 주요 소식을 담았습니다.

SK텔레콤, UAM 혁신 공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 수상

image 어명소 국토교통부 제2차관(오른쪽)이 신용식 SKT 커넥트인프라CO담당에게 ‘모빌리티혁신상’을 수여하고 있다. (사진=SKT)

SK텔레콤이 국내 UAM 상용화 기반 구축을 위한 민·관 협력, 생태계 조성 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SK텔레콤은 국토교통부와 대한교통학회가 주최한 ‘대한교통학회 40주년 기념 국제학술대회 & 제 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막식에서 국토교통부장관 표창에 해당하는 ‘모빌리티혁신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SKT는 2019년 UAM 사업화 준비에 착수했으며, 2020년 정부 주도 협의체인 ‘UAM 팀 코리아’ 창립멤버로 참여하는 등 민관협력 기반 조성에 적극 참여해 왔다.

또한 국내 UAM의 성공적 상용화 및 산업성장을 위한 법·제도 및 정책수립에 기여하기 위해 ‘UAM 팀 코리아 전략포럼’, ‘모빌리티혁신위원회’에 참여해 정부·유관기관과 협력했다. UAM 관련 민간의 준비 현황과 계획을 공유하고 정책지원 방안을 적극 제안함으로써 미래 지향적인 모빌리티 정책 마련에 일조했다.

SKT는 민간 차원에서 UAM에 대한 사회적 수용도를 높이고 대중의 지지를 확보하는 활동도 지속하고 있다. 올해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MWC22(Mobile World Congress 2022)에서 실감형 체험부스를 통해 UAM 서비스의 미래상을 제시했고, 국내에서는 월드IT쇼와 부산국제모터쇼 등을 계기로 도심 교통문제 해결 및 온실가스 감소 등 UAM의 장점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데 기여했다.

SKT는 지난해 전사 UAM 태스크포스(TF)를 신설해 대한민국 모빌리티 혁신을 목표로 역량을 결집하고 있다. 또한, 한국공항공사·한화시스템·한국기상산업기술원·한국국토정보공사와 함께 국토교통부 UAM 실증사업인 ‘K-UAM 그랜드 챌린지’ 1단계 사업 참여를 위한 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국내 UAM 연구 및 실증에도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SKT는 UAM 기체·운항분야 글로벌 협력사인 미국 조비 에비에이션과 양사 CEO 주도의 정기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업 성과를 바탕으로 국내 UAM 실증 초기 단계부터 독보적인 연구 데이터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KT엠모바일, 전국 CU편의점에서 ‘반값 유심’ 출시 프로모션 진행

image (사진=KT엠모바일)

KT엠모바일이 CU편의점(BGF리테일)에서 NFC유심에 이어 일반 유심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최근 계속되는 소비자 물가 상승에 따른 경기 침체로 NFC유심보다 저렴한 합리적인 가격의 일반유심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 KT엠모바일은 소비자의 유심 구매비용 절감을 위하여 CU편의점과 협업하여 다른 편의점 브랜드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일반유심을 판매하여 소비자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일반유심은 NFC유심에서 교통카드 기능만 제외하고 모든 기능이 동일한 유심이며 NFC유심보다 가격이 저렴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일반유심은 무약정 유심으로 NFC유심(8800원) 보다 반값 저렴한 4400원에 판매 예정이다.

CU편의점에서 판매되는 일반유심이며 자급제 단말 구매 소비자의 유심 비용 부담 완화 등으로 가계통신비 부담 경감에 기여가 예상된다. 특히, 지난달 ‘갤럭시Z플립4ž갤럭시Z폴더4’에 이어 아이폰14 시리즈 출시로 자급제+알뜰폰 무약정 유심의 꿀 조합을 선호하는 소비자 중심으로 판매가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

10월 1일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판매되는 KT엠모바일 무약정 일반유심은 초저가 요금제부터 음성ž문자ž데이터를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한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어르신들을 위한 시니어 요금제까지 다양하고 합리적인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가입 및 개통 방법도 간단하다. 소비자는 CU편의점에서 일반유심을 구매한 뒤 KT엠모바일 다이렉트몰에서 ‘셀프 개통’ 코너 및 개통 센터 유선 상담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비대면 개통에 생소한 고객을 위해 상품 패키지 내 가입 상세 안내서 및 개통 페이지로 접속 가능한 QR코드를 삽입했다.

KT엠모바일은 CU편의점에서 일반유심을 구매하고 개통하는 고객들에게 유심비 전액 지원과 최대 10만 원의 사은품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프로모션은 KT엠모바일 온라인 직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 롯데온에서 아이폰14 알뜰폰 꿀조합 프로모션

image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헬로모바일이 ‘롯데온’에서 아이폰14 시리즈 알뜰폰 프로모션을 개시, 아이폰14 자급제 사전예약을 하고 헬로모바일을 개통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이폰, 갤럭시 등 신형 플래그십 스마트폰을 주력으로 사용하는 MZ세대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금번 기획전은 아이폰14 자급제에 맞는 유심 꿀조합 구성을 소개한다. 데이터 헤비유저가 많은 프리미엄폰 고객들의 특성을 고려, ‘데이터 무제한 유심’ 등 헬로모바일의 다양한 LTE 요금제와 함께 풍성한 프로모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특히 5G 프리미엄폰을 쓰면서 통신비 부담도 최소화하려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이 주목할 만하다. 고가의 5G 요금제 의무 가입 및 약정 부담 없이, 본인에게 맞는 중저가 LTE 요금제를 선택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e심 서비스를 희망하는 고객들에게도 안성맞춤이다. e심 지원이 되는 아이폰14는 e심 개통용 QR코드를 활용해 빠르고 편리한 가입이 가능하다. 특히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생활 보호가 필요한 직장인과 중고거래가 많은 MZ세대들에게 최적의 서비스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14 자급제 고객이라면 ‘무제한 33유심’을 추천한다. 헬로모바일 대표 무제한 요금제인 ‘The 착한 데이터 유심 11GB(월 3만3990원)’ 가입 시, 이통사 5G 무제한 요금제(110GB 제공)보다 저렴한 기본료로 데이터를 마음껏 쓸 수 있다.

한편 아이폰14 알뜰폰 프로모션을 기념해 역대급 혜택도 마련했다. 3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하는 롯데온 아이폰14 사전예약으로 자급제를 구매한 고객 중, 헬로모바일에 가입한 선착순 300명에게 10만 엘포인트(L.POINT)를 제공한다. 또 오는 1일부터는 헬로모바일 유심요금제에 가입하고, 구매한 아이폰14 자급제 단말 정보를 헬로모바일에 등록한 선착순 500명에게 신세계 상품권 5만 원권을 선물한다. 두 혜택은 동시에 참여 가능하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2차 포스터 공개

image (사진=티빙)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 진선규, 전종서, 장률이 치열하게 부딪힌다.

오는 10월 공개 예정인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 <몸값>(연출 전우성, 극본 전우성·최병윤·곽재민, 제공 티빙(TVING), 제작 클라이맥스 스튜디오·SLL)은 29일 시선을 압도하는 2차 포스터를 공개했다. 광기를 내뿜는 노형수(진선규 분), 박주영(전종서 분), 고극렬(장률 분)의 눈빛은 극한의 상황 속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한 이들의 사투를 더욱 궁금케 한다.

<몸값>은 서로의 ‘몸값’을 두고 흥정하던 세 사람이 지진으로 무너진 건물에 갇힌 후, 각자 마지막 기회를 붙잡기 위해 위험한 거래를 시작하며 광기의 사투를 벌이는 이야기를 그린다. 바깥세상과의 완전한 단절이 만들어낸 아수라장 속 살아남기 위한 인간들의 밟고 밟히는 사투가 다이내믹하게 펼쳐진다.

원작 단편영화 ‘몸값’(감독 이충현)은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유수의 영화제를 휩쓴 화제작이다. 티빙 오리지널 시리즈로 재탄생한 <몸값>은 원작의 파격성에 새로운 세계관을 결합해 더욱 확장된 스토리와 스케일로 제작된다. 특히 원테이크(One Take : 촬영을 끊지 않고 한 번에 찍은 영상) 기법으로 촬영, 생동감 넘치는 스릴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 

여기에 탁월한 연출력을 인정받은 전우성 감독이 연출과 극본을 맡았고, 영화 ‘낙원의 밤’, ‘봉오동 전투’, ‘마녀’ 등 영화계에서 내로라하는 김영호 촬영감독이 가세해 완성도를 담보한다. 또한 ‘지옥’, ‘D.P.’ 등을 성공리에 이끈 클라이맥스 스튜디오가 제작을 맡아 기대를 더한다.

베일을 벗을수록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이날 공개된 2차 포스터는 장르적 쾌감을 극대화한다. 피와 흙먼지로 얼룩진 노형수, 박주영, 고극렬의 모습은 무너진 건물에 갇힌 세 사람의 위기를 짐작게 한다. 이들 얼굴에 낙인처럼 찍힌 의미심장한 등급 판정, 여기에 더해진 광기 어린 눈빛은 생존을 위한 이들의 사투를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Copyright ⓒ 아시아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