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할리스·쿠팡 외

[오늘의 장바구니] 이마트·롯데백화점·할리스·쿠팡 외

프라임경제 2022-09-29 16:37:01 신고

3줄요약
[프라임경제] '합리적 소비'에 가치관이 달라진 요즘. 누구에게나 필요한 소비지만, 가성비와 가심비부터 친환경, 사회공헌까지 고려하는 등 한 제품을 구매하기까지 많은 고민을 한다. 이에 '오늘의 장바구니'에서는 다양한 유통, 식음료 기업들의 행사와 이벤트를 소개하며 '입고, 먹고, 마시고, 바르는' 현명한 소비에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

이마트(139480)가 고물가 속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PL(자체 브랜드)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가격 인상은 자제하고 상품 경쟁력은 키워 고객들이 실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가기로 했다.

이에 이마트를 대표하는 PL인 노브랜드와 피코크의 가격을 올해 연말까지 동결한다. 또 필수 상품들의 품질은 향상시키는 동시에 젊은 고객들을 겨냥한 새로운 상품 개발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이마트가 고물가 속 국민들의 생활비 부담을 줄이기 위해 PL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가격 인상은 자제하고 상품 경쟁력은 키워 고객들이 실감할 수 있는 혜택을 늘려가기로 했다. © 이마트

이마트가 PL 강화에 나선 것은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인플레이션 상황에서 PL 상품을 찾는 고객 수요가 커진 데 따른 것이다. 올해 1~8월 노브랜드와 피코크의 점포 매출액은 전년보다 6.4%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일반 제조사 상품(NB)의 매출액 신장률 1.4%의 4.6배에 달한다.

이마트는 "고물가에 지갑이 얇아진 고객들이 가성비 높은 PL 상품을 많이 찾고 있다"며 "PL 상품들의 가격과 품질 경쟁력을 높여 고객 혜택을 증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마트가 연말까지 노브랜드 1500여 개, 피코크 700여 개 모든 상품의 가격을 동결하겠다는 것은 이러한 의지를 담아낸 것이다.이마트는 매장마다 '가격 동결' 메시지를 알리기 위해 포스터, 현수막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홈플러스는 10월 개천절·한글날 황금연휴를 겨냥해 2주 연속 '골든위크 물가안정 프로젝트'를 열고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나선다.

쌀쌀해진 날씨에 원기회복 보양식을 찾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5일까지 '호주산 곡물 냉장 찜갈비(1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40% 할인한 2580원에 판매하고, '농협안심한우' 구이류 전품목도 최대 4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고물가 상황에서 고객들에게 육류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고자 물량을 사전에 대량 확보했다.

브랜드 삼겹살/목심은 1일부터 3일까지 9대 카드 결제 시 30% 할인하고 600g 이상 구매하면 적상추, 적근대, 케일 등 쌈채소 6종을 증정해 먹거리 가격 부담을 낮췄다.

29일 단 하루, 환절기 영양 보충에 제격인 '백두대간 100% 강원도 햇 자연송이(200g)'를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으로 3만원 할인해 내놓는다. 고급 식재료로 잘 알려져 있지만 가격대가 높아 고객 접점이 많지 않았던 자연산 송이버섯을 '물가안정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레드 킹크랩'은 주말 양일간 9대 카드 결제 시 10만원 할인해 마리당 선보이며 무료 찜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대천김 햇 곱창돌김(8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40% 할인가에 판매한다. 조기 채묘를 통해 예년보다 3주 일찍 선보이는 상품으로, 풍부한 김 고유의 향은 물론 우수한 식감과 품질까지 갖췄다.

1년에 한 달만 맛볼 수 있는 '사과대추(450g)'도 선보인다. 일반 대추보다 크고 사과처럼 아삭한 식감이 특징으로, 9대 카드 결제 시 3000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오는 5일까지 가을 '햇밤(2kg)' '홍시(2팩)' '추석지나고딴 나주배(4-7입)' '무화과(12-14입)'를, 30일부터 3일까지 '머루포도(1.5kg)'를 9대 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나들이와 캠핑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캠핑포차 부산식 낙곱새' '연안식당 알탕' '애슐리 콘치즈바비큐치킨' 등 밀키트 7종은 9대 카드 결제 시 30% 할인한다. 이밖에도 각종 육류, 채소, 해산물, 과일, 라면, 음료, 간편식 등을 최대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을을 맞아, 100% 캐시미어 제품들만 엄선한 '캐시미어 ONLY(온리)' 행사를 진행한다.

먼저, 니트, 카디건, 풀오버, 머플러 등 총 40여개 스타일의 100% 캐시미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올해는 리오프닝으로 다양한 코디가 가능한 '캐시미어' 상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지난해 보다 상품 스타일 수 및 물량을 두배 이상 늘려 준비했다. 

대표 상품은 베이직한 디자인에 9가지의 다양한 컬러 선택이 가능해 매년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캐시미어 크루넥 풀오버'으로, 올해 새롭게 선보이는 '캐시미어 브이넥 원포켓 카디건'과 '캐시미어 포켓 폴로넥 카디건'도 다른 니트웨어 브랜드에서 찾기 어려운 '라이트 바이올렛' '터키 블루' 등의 유니크한 컬러로 선보여 큰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더욱 합리적인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이월 상품을 최대 25% 할인해 판매하고, '유닛(UNIT)'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등록시 10% 금액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전 세계적인 친환경 소비 트렌드에 맞춰 '재생 캐시미어' 제품도 새롭게 준비했다. '재생 캐시미어'란 이미 상품으로 만들어진 '캐시미어'를 다시 원사로 사용하는 방식의 친환경 공법으로 대표 상품으로는 '재생 캐시미어 홀가먼트 크루넥' '재생 캐시미어 카디건' 등이 있다. 특히, '재생 홀가먼트 크루넥'은 앞판과 뒷판, 소매 등을 봉제해 이어 붙이는 방식이 아닌, 한 벌을 통째로 편직하는 방식으로 제작해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편안한 착용감을 특징으로 한다. 또한, 10월7일부터는 '유닛'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구매시, '재생 캐시미어'로 만든 '다용도 무릎 담요'를 선착순으로 증정해 고객들이 일상 속에서도 가치 소비를 지속해 나갈 수 있도록 독려할 계획이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9월30일부터 10월30일까지 한달 동안 '핼러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진행하고,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는 핼러윈의 신세계를 연다.

핼러윈 캐릭터 유니버스는 야외 활동 수요가 늘어나는 10월을 맞아 핼러윈 및 캐릭터를 테마로 MZ세대부터 가족단위 고객까지 전 연령층이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시즌 행사다. 초코사이다 더쿠, 빌리프 빌리, 젤리크루 국캐대표 TOP10 등의 인기 캐릭터와 협업으로 대형 조형물 및 포토존을 조성했으며, 핼러윈 시즌의 테마파크와 같은 분위기를 구현할 예정이다.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국적 풍경의 핼러윈 축제의 장으로 탈바꿈 한다. 미국의 클래식한 펌킨 농장을 콘셉트로 공간을 연출하며, 콘텐츠 창작 스튜디오 초코사이다와 함께 더쿠(DUCKOO) 캐릭터도 함께 선보인다. EAST 중앙광장 일대에는 6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조형물이 설치돼 핼러윈 분위기를 더한다. WEST 광장에는 핼러윈 복장의 다양한 더쿠와 친구들 캐릭터 포토존 및 올드 빈티지 트럭 등을 설치해 클래식한 미국의 펌킨 농장을 재현한 공간 연출을 선보인다.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는 LG생활건강의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와 함께 'Belif Universe in Halloween'(빌리프 유니버스 인 핼러윈)을 선보인다. 빌리프의 세계관인 빌리프 유니버스에 등장하는 요정들의 세계인 아더월드의 주요 장소와 캐릭터가 온라인 가상공간 제페토 및 파주 프리미엄 아울렛의 오프라인 공간에서 구현된다. 빌리프 허브샵, 비비디 파크 등의 4가지 테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설치되며, 중앙광장에는 빌리프 캐릭터 12종을 만나볼 수 있는 5M 규모의 대형 포토존이 함께 조성된다. 바디 트래킹 기술을 적용한 홀로그램 부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화면속 캐릭터가 내 모습을 따라하는 이색적인 체험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빌리프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4가지 테마를 직접 체험하고 인증하면 다양한 선물을 제공하는 유니버스 투어 스템프 이벤트 등의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신세계사이먼 프리미엄 아울렛이 오는 9월30일부터 10월30일까지 한달 동안 '핼러윈 캐릭터 유니버스'를 진행하고, 인기 캐릭터와 협업하는 핼러윈의 신세계를 연다. © 신세계사이먼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에는 지난 8월 젤리크루와 공동으로 진행한 국캐대표 선발전에서 TOP10에 선정된 캐릭터를 모두 만나볼 수 있는 'TOP10 캐릭터 핼러윈 파티'를 개최한다. 시흥 프리미엄 아울렛 센트럴 가든에는 3~6m 크기의 대형 핼러윈 콘셉트 캐릭터 벌룬 조형물 10개가 설치된다. 16만명의 고객이 직접 뽑은 TOP10 캐릭터를 직접 체험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이색적인 공간으로 변화하는 것. 주변 공간에는 핼러윈 시즌 감성을 담은 다양한 장식과 조명이 설치돼 신나는 파티 분위기를 선사한다. 더불어, TOP10 캐릭터의 굿즈를 직접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젤리크루 핼러윈 이벤트 부스가 함께 조성되며, 굿즈 구매 고객 대상으로 캐리커쳐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은 캐릭터 더쿠와 함께하는 더욱 실감나는 핼러윈 축제 공간으로 재탄생한다. 애니메이션 속에 등장하는 핼러윈 유령, 해적선, 잭오랜턴(JACK O`LANTERN)등을 모티브로 조성된 다양한 더쿠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중앙 분수광장에는 7M 규모의 대형 고스트 더쿠 에어 벌룬이 설치된다. 스페인계단과 회전 목마 주변에는 유령, 박쥐모형 등의 정통 핼러윈 감성이 가득한 포토존을 조성해 테마파크와 같은 신명나는 분위기를 전한다.

신세계인터내셔날(031430)이 이달 30일부터 10월10일까지 자사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멤버십 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운영하는 국내외 패션 및 코스메틱 브랜드의 백화점 매장과 전문점 등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매 시 10배 적립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멤버십 위크는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한 차례씩 진행되는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요 행사다.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해 충성 고객을 확보하고 신규 고객 유입도 늘리고자 기획됐다.

실제로 올해 상반기 진행됐던 멤버십 위크 기간(4월29일~5월8일) 동안 멤버십 회원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1.9% 증가했으며, 동기간 신규 가입 고객은 전년비 72.5% 늘며 매출과 모객 효과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특히 럭셔리 뷰티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호응이 높았는데, 평소 할인을 하지 않는 뽀아레나 스위스퍼펙션은 상반기 멤버십 위크 기간 중 구매 고객 수가 평균 10배 가까이 증가하기도 했다.

평소 멤버십 회원에게는 결제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주지만 멤버십 위크 기간에는 기존의 10배인 5%를 적립해 준다. 특히 행사 기간 중 신규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10% 즉시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멤버십 가입 즉시 누릴 수 있으며, 일부 브랜드는 제외된다.

여기에 신세계백화점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 앱 내 자체 마케팅 채널인 핏(FIT)에서 쿠폰 다운로드 후 신세계 제휴카드로 관련 브랜드의 제품 구매 시 결제 금액 구간에 따라 금액대별 최대 7% 신세계 상품권이 지급된다.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현대미술 프로젝트 'apmap2022 seoul - apmap review'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9월29일부터 12월18일까지 서울 용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진행된다.

'에이피 맵(apmap, amorepacific museum of art project)'은 아모레퍼시픽미술관이 2013부터 진행해온 현대미술 프로젝트이다. 역량 있는 국내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해 공공미술 활성화와 현대미술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전시는 지난 10년 동안 개최된 일곱 번의 전시를 결산하는 기획전이자 용산 아모레퍼시픽미술관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국 작가 단체전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올해 에이피 맵의 전시 키워드는 '리뷰'다. 2013년부터 2019년까지 오산, 용인, 제주 등 아모레퍼시픽 사업장에서 야외 설치미술을 선보였던 22팀의 작가들이 참여했다. 이번에 참여한 작가들은 미술관 공간 안에 기존 작업의 연장선에 놓인 신작을 제작했다. 환경, AI 등 최신 이슈부터 자전적인 경험까지 각자의 고민을 담은 신작들을 조각,설치, 미디어, 사운드, 건축, 도예, 디자인 등 다양한 장르로 선보인다. 이에 더해 작가들이 오디오 가이드 녹음에도 참여해 직접 본인의 목소리로 작품에 대해서 들려주는 특별한 경험도 선사한다.

할리스가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으로 구성한 할리스골프 굿즈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는 골프 액세서리가 일상화되는 트렌드에 맞춰 일상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골프 아이템을 선보였다.

할리스가 가을 골프 시즌을 맞아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으로 구성한 할리스골프 굿즈 3종을 출시한다. © 할리스

새롭게 출시한 굿즈는 나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존중한다는 의미를 담은 'LOVE WHAT YOU DO'를 테마로, 골프볼과 골프티 세트, 핸들 파우치, 릴타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지난 할리스골프 시즌2에서 강렬한 컬러로 개성을 드러냈다면, 이번 시즌에는 트렌디한 로지 핑크&그레이를 메인 컬러로 할리스 로고와 골프 아이콘을 표현하면서도 젠더리스한 디자인으로 선보였다. 또한 골프 외에 일상에서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핸들 파우치, 릴타월을 함께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본격적인 가을에 들어선 9월 1일부터 28일까지 두피/탈모케어 용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대비 28%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는 특히 두피/탈모 기능성에 손상모(毛) 개선 기능을 추가한 상품이 출시되는가 하면, 두피 스케일러 등이 인기를 끄는 등 관련 상품군도 다양해지는 추세다.

이에 올리브영은 오는 10월31일까지 두피, 탈모를 필두로 각종 헤어 솔루션을 제안하는 '모두올영' 캠페인을 전개한다. 모발부터 두피까지 헤어의 모든 것을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는 의미다. 헤어 상품 큐레이션(추천)을 기능별로 강화하고, 가격 혜택과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10월 한 달간, '탈모' '두피' '손상모' '새치' 등 주요 헤어 고민을 중심으로 대표 상품을 선별해 최대 41% 할인한다. 10월1일부터 4일까지는 인기 상품을 최대 45% 할인가에 선보이는 '4일 특가' 행사도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는 14일부터는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헤어 루틴을 한눈에 체험할 수 있는 '모두올영 키트'를 선착순 증정한다. 인기 상품 최대 16종 체험분으로 구성했으며, 전국 매장 및 공식 온라인몰에서 헤어용품 2만5000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 한해 받아볼 수 있다.

김정문알로에가 CJ올리브영 오프라인 입점 브랜드로 선정돼 29일(목)부터 올리브영 매장에서 제품을 선보인다.

김정문알로에는 지난 2018년부터 올리브영 온라인을 통해 고객과 함께했으며, 최근 '큐어 워터 스플래쉬 쿨링 선스틱'이 올리브영 홈페이지에서 선스틱 부문 판매 랭킹 1위, 선케어 부문 실시간 랭킹 1위에 오르는 등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오프라인으로 판매 채널을 확장한다.

오프라인 입점 제품은 '큐어 아쿠아 마일드 쿨링 선쿠션'과 '큐어 알로에 수딩젤 리뉴얼'로 기획됐으며, 1+1 구성의 수딩젤의 경우 올리브영에서만 단독으로 판매된다. 입점은 29일을 시작으로 10월 초까지 200여 개 매장에 완료된다.

이케아 코리아가 가을을 맞아 오는 10월18일까지 집에 포근한 기운을 불어넣을 홈퍼니싱 제품을 15% 할인하는 '포근한 우리집' 행사를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점점 서늘해지는 계절을 맞아 많은 사람들이 이케아의 홈퍼니싱 제품 및 솔루션과 함께 집을 따뜻하고 편안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 할인 혜택뿐만 아니라 홈퍼니싱 워크숍, 이케아 라이브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가 이케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과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진행된다.

먼저 집에 포근함을 더하는 다양한 홈퍼니싱 제품을 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부드럽고 푹신한 질감으로 편안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스토엔세(STOENSE) 단모러그 △안락하고 정교한 디자인이 매력적인 스트란드몬(STRANDMON) 윙체어 △집안 곳곳에 낭만을 불어넣는 글림마(GLIMMA) 미니양초 △은은한 꽃향기를 담은 크롭스바름(KROPPSVARM) 포푸리주머니 등이 포함됐다. 이케아 레스토랑에서는 풍미 가득한 머쉬룸 스프를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케아 디자이너가 직접 쌀쌀한 날씨에도 온기 가득한 집을 만들 수 있는 홈퍼니싱 아이디어를 소개하는 무료 홈퍼니싱 워크숍이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열린다. 참여 예약은 각 매장 웹사이트에서 가능하다.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 몰에서 만날 수 있는 라이브 커머스 '이케아 라이브'에서는 △텍스타일 제품으로 부드럽고 편안한 공간을 꾸미는 방법(10월6일) △조명 제품으로 안락한 공간을 만드는 방법(10월13일)을 주제로 홈퍼니싱 팁과 제품을 소개하고, 실시간 시청자를 위한 스페셜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이 10월1일부터 10일 동안 하반기 최대 규모 쇼핑 행사 '온스타일 페스타'를 실시한다. 패션/리빙/뷰티 카테고리의 다양한 인기 브랜드를 TV/모바일 특별 방송 프로그램에서 역대급 조건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행사 기간 구매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1400만 원 상당의 CJ 브랜드 이용 혜택을 담은 경품까지 지급한다.

우선 '브랜드 올인쇼'를 통해 최근 고객의 폭발적 관심을 끌고 있는 브랜드를 소개하는데 집중한다. 각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를 TV/모바일 방송 프로그램에서 최대 50% 이상의 특별 혜택가로 판매할 예정이다. 

<최화정쇼>, <솔깃한생활>, <굿라이프> 등 TV 프로그램에서 '앳센셜/발뮤다/휘슬러' 등 인기 리빙 브랜드를 판매하고, 모바일에서는 '자코모/한샘/시몬스' 등 인기 가구 브랜드를 대표 콘텐츠 커머스 <브티나는생활>로 선보일 예정이다. 브랜드 올인쇼 행사 상품을 구매한 전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특별 경품을 지급한다. 홈카페 족에게 인기인 '네스프레소 버츄오 커피머신' 연간 최대 혜택 조건은 '홈리빙페스타'와 연계한 <현영한초이스> 라방에서 10월4일 저녁 7시에 공개된다.

10월10일 온스타일 페스타 '올스타쇼'에서는 대표 쇼호스트와 셀러가 총출동하는 TV방송 프로그램이 종일 진행된다. 특히 그동안 모바일 라방으로만 방송됐던 콘텐츠 커머스 <브티나는 생활>과 <엣지쇼>는 처음으로 TV에서도 방송된다. 채널에 구애받지 않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 판매 접점을 더 확대하는 차원에서다. 

라방의 특장점인 쌍방향 고객 소통을 이어 나가기 위해 TV 방송 라이브톡 채팅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티나는생활>은 이날 저녁 5시 에싸 최신 상품 '피에트 쇼파'를 연간 최대 할인가로 판매하며 적립금 10만원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엣지쇼>는 이날 오전 12시 겨울 시즌 맞이 방송을 개시하며 겨울 코트/패딩 등 프리미엄 아우터를 단독 조건으로 공개한다. <스타일C> <S-PICK> 등 다양한 TV방송 프로그램 상품을 카카오페이로 구매하면 10 %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구매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4'을 지급한다.

온스타일 페스타가 CJ온스타일 연간 대표 이벤트인만큼 다양한 CJ 패밀리 브랜드도 지원 사격에 나선다. 행사 기간 10월1일~10일 사이에 구매한 모든 고객은 '온스타일 페스타 올인박스' 당첨 대상이다. 

G마켓은 국내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을 위해 '국내숙박 추천특가' 프로모션을 통해 가을에 좋은 전국 국내 호텔 및 리조트를 추천해준다. 특히 '핫딜' 코너에서 시즌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단독특가객실' '맞춤별테마' '숙박검색하기' 등 다양한 코너로 원하는 숙소 예약을 돕는다.

또한 캠핑족을 위해 식품 브랜드사와 손잡고 10월2일까지 '청정원 아웃도어 페스티벌'에서 캠핑 및 나들이 필수 간편식을 선보이며, 최대 5000원 할인되는 15% 할인쿠폰도 증정한다. 청정원과 오롤리데이의 콜라보로 캠핑백에 간편소스, 자연조미료, 소금/미원, 장류, 액세서리 등을 담은 '얌얌박스' 구매 시 추첨을 통해 4인 입장 가능한 '고아웃캠프 캠핑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있다.

같은 기간 '샘표X티아시아 캠핑 푸드 기획전'을 통해 캠핑 식품을 저렴하게 판매하고 최대 20% 중복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기획전 내에 있는 샘표, 티아시아 브랜드 상품 구매 후 포토상품평을 등록한 고객을 대상으로 '샘표 생생듬뿍 국탕요리 세트'를 제공한다.

컬리는 선선한 가을을 맞이해 늘어나고 있는 캠핑 수요를 위해 '가을 낭만 캠핑' 기획전을 내달 10일까지 진행한다. 

총 11일간 열리는 이번 기획전에서는 '먹핑족'을 위한 상품 240여가지를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먹핑족은 '먹고 마시는 캠핑족'의 줄임말로, 단순히 삼겹살과 맥주를 먹던 기존 캠핑에서 벗어나 간편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해 바비큐부터 각종 밀키트, 전통주를 포함해 캠핑 필수 소품들까지 다양한 제품들을 마련했다.

© 컬리

먼저 스테이크, 양갈비, 꼬치 등 캠핑 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정육 제품들을 준비했다. 멜버른의 최첨단 시스템을 자랑하는 육가공장서 생산되는 호주산 소고기 '브룩클린688'의 목초육 치마살 구이용 상품을 마켓컬리 단독으로 선보인다. 5성급 호텔 노하우가 담긴 '그리츠 시그니처 램' 뉴질랜드산 양갈비와 '더 플랜'의 모듬 꼬치 세트도 캠핑 음식으로 제격이다. 

국내산 참가리비와 흰다리새우도 생물로 준비했다. 고객들은 컬리의 풀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신선한 상태 그대로 수산물을 받아볼 수 있다. 이밖에 '고래사어묵' 김치 우동 전골, '미미네' 국물 떡볶이, '벤탄마켓' 감바스 알 하이요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간편식과 밀키트를 다수 소개한다. 

이와 더불어 마켓컬리는 캠핑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전통주도 선보인다. 국산 사과즙과 효모를 발효시켜 만든 과실주 '댄싱사이더' 4종을 비롯해 부드러우면서도 청량한 맛이 인상적인 '복순도가' 빨간쌀막걸리 등을 마련했다. 쿡웨어 세트, 랜턴, 커트러리 등 없으면 안 될 캠핑 소품도 제안한다.

KT알파가 운영하는 기업 전용(B2B) 모바일 쿠폰 대량발송 서비스 '기프티쇼 비즈'가 지난 2월 설문조사 서비스를 도입한 데에 이어 고객과의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는 문자 발송 서비스를 출시했다.

문자 발송 서비스는 기프티쇼 비즈 회원이라면 누구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무료 문자 서비스이다. SMS(단문), LMS(장문), MMS(이미지) 등 모든 메시지 형식을 지원하며 1회 최대 1만명까지 대량 문자 발송이 가능하다. 기업의 광고·마케팅 수단 및 고객 안내, 알림 등 실시간 소통 채널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서비스에서 모바일 쿠폰을 활용한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기존에는 기업 담당자가 모바일 쿠폰 서비스와 설문조사, 문자 발송 서비스를 각각 가입해 이용해야 했다면 하나의 서비스에서 '설문 조사-경품 발송-문자 발송'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쿠팡이 육아 멘토 오은영 박사와 레고 브랜드가 콜라보한 '레고×오은영' 기획전을 오는 10월9일까지 진행한다. 

'레고x오은영' 기획전은 부모들의 아이 놀이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좋은 놀이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쿠팡은 기획전 페이지에 통해 '오은영 놀이를 말하다' 캠페인 영상을 배치했다. 세 가지 에피소드로 구성된 영상은 오은영 박사가 직접 설명하는 건강한 자극을 주는 놀이방법과 좋은 놀이방식을 위한 부모의 자세를 담았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인기 레고 상품을 즉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특히 쿠팡 와우회원은 전용 상품을 와우외원 전용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어 자녀가 있는 고객은 물론 레고 마니아에게도 레고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기회다. 

이번 기획전은 인기 레고 시리즈에 따라 상품을 선별해,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준비된 시리즈 상품으로는 해리포터, 프렌즈, 듀플로, 마인크래프트의 시리즈가 있다.  

또 '레고 추천상품'에선 사용하는 성별과 연령에 따라, 레고 시리즈에 따라 제품을 추천한다. '레고 베스트'에선 가장 인기 있는 레고 상품을, '학습완구'에선 학습용 완구 상품을 엄선했다. '학습완구' 테마에서는 레고 외 해즈브로, 플레이도우 등 글로벌 학습완구 브랜드 상품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육아도서' 테마에선 오은영 박사의 육아서적 베스트 셀러도 만나볼 수 있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9월28일부터 12월26까지 NFT 미술 경매 플랫폼 '닉플레이스(NIKPLACE)'와 협업해 NFT 오프라인 체험전 <지구로의 여행, 지구 여행자 홀닉>을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디지털 자산형 예술작품 NFT(Non Fungible Token)를 활용한 닉플레이스의 대표작 총 30여점을 엄선해 미디어아트와 체험형 실감 콘텐츠를 실물로 선보인다.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가 9월28일부터 12월26까지 NFT 미술 경매 플랫폼 '닉플레이스(NIKPLACE)'와 협업해 NFT 오프라인 체험전 <지구로의 여행, 지구 여행자 홀닉> 을 진행한다. © 롯데월드

'메타버스 세상에서 걸어 나와 현실세계로 발걸음을 뗀 캐릭터 홀닉과 함께 우주에서 지구로 여행을 떠난다'는 주제의 이번 전시는 환상적인 우주 풍경과 아름다운 지구를 주인공 '홀닉'과 관람객이 함께 여행하고 교감하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NFT 캐릭터 '홀닉'은 눈, 코, 입이 없는 캐릭터로 어떠한 기준으로도 정의할 수 없으며 감상하는 사람의 기분 및 상황 혹은 생각에 따라 정체성이 부여된다.

<지구로의 여행, 지구 여행자 홀닉> 전시는 서울스카이 지하 1층 입구의 대형 원기둥에서 지하 2층 메인전시장에 이르기까지 우주에서 지구로 떠나는 초현실적인 영상과 이미지들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다섯 개의 챕터 '지구로 가는 길' '홀닉의 탄생과 여행의 시작' '지구로의 밤 여행' '지구로의 가을 여행' '지구에서의 추억 기록'으로 나뉘어 전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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