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수영 "'당소말', 촬영하면서 굉장히 힐링된 작품" (일문일답)

최수영 "'당소말', 촬영하면서 굉장히 힐링된 작품" (일문일답)

pickcon 2022-09-30 10:35:00 신고

3줄요약
사진: 사람엔터테인먼트 제공

최수영이 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종영 소감과 함께 작품과 관련한 일문일답을 전했다.

지난 29일 종영한 KBS 2TV 수목드라마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극본 조령수, 연출 김용완)은 삶의 끝에 내몰린 위태로운 청년이 호스피스 병원에서 사람들의 마지막 소원을 들어주는 이야기를 그리는 작품이다.

극 중 최수영은 호스피스 병원의 에너자이저 간호사 서연주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극에 활기를 불어넣었다. 특히 건강하고 밝은 에너지의 캐릭터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 풍성한 감정 연기부터 배우들과 남다른 케미스트리까지 발산하며 호평받았다. 이와 관련, 최수영이 소속사를 통해 작품을 마친 일문일답을 직접 전해왔다. 아래는 일문일답 전문.

사진: 에이앤이 코리아 제공

Q.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을 끝마친 소감은?

촬영하면서 굉장히 힐링 되는 작품이었는데 방송을 보는 내내 현장에서 즐거웠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서 행복했고 그립다는 생각이 들었다. 제가 촬영하면서 느꼈던 감동들이 시청자 여러분들께도 전해졌으면 하는 마음이다.

Q. 호스피스 병원의 활기 아이콘 서연주를 연기하면서 어려웠던 점이나 신경 쓴 부분이 있다면?

연주가 병원에 활기를 주는 아이콘이지만 이 드라마 자체에도 활력을 주는 캐릭터였던 것 같다. 그래서 찍으면서도 연주가 나올 때마다 환기가 되었어야 했고 극에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었다. 그냥 지나가는 장면도 현장에서 조금 더 재밌고 에너지 있게 만드는 작업을 했었던 것 같다. 그렇게 신경 썼던 부분들이 극에 도움이 된 것 같아서 뿌듯했다.

Q. 촬영을 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이나 인상 깊었던 대사가 있다면?

드라마 대사가 다 워낙 좋았다. 기억에 남는 장면은 목포에 갔을 때 전체적으로 날씨도 좋았고 스태프, 배우분들이랑 여행 간 것처럼 재밌게 찍었다. 기차 안에서 성동일 선배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도착해서 맛있는 것도 먹고 진짜 여행 가는 것처럼 즐거운 촬영이었다.

Q. 현장 분위기나 동료 배우들과의 케미·호흡은 어땠는지?

매 현장이 팀 지니가 여행 가는 것 같은 즐거운 현장이었다. 그런 부분들이 케미로 녹았으면 좋겠다 생각했는데 뮤지컬 장면에 많이 녹여진 것 같다. 보물 같은 배우들, 선배님들을 다시 한번 만날 기회가 있으면 좋겠다.

Q. 댓글이나 지인들의 반응 중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이 있다면?

이번 작품을 위해 양치승 관장님과 몸을 열심히 만들었다. 몸을 만들면서 너무 즐거웠는데, 같이 운동하는 분들이 연주의 등장 신을 보고 함께 뿌듯해해주셨던 기억이 난다.

Q. 드라마 OST '나의 별에게' 참여도 했는데 소감은?

정말 오랜만에 OST 참여를 했는데 이 드라마는 그냥 하고 싶었다. 따뜻한 드라마에 제 목소리가 깔리면 너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 너무 맘에 들고 참여하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

Q.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 시청자분들께 마지막 인사 부탁드린다.

끝까지 함께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저희 드라마가 한 에피소드마다 갖고 있는 메시지가 있다. 이따금씩 열어보고 또 생각나게 하는 드라마가 되었으면 좋겠다.

Copyright ⓒ pickcon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