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훈 밤길 한달 미행…피의자는 열린공감TV 관계자

한동훈 밤길 한달 미행…피의자는 열린공감TV 관계자

데일리안 2022-09-30 19:27:00 신고

3줄요약

한동훈 퇴근길 스토킹 혐의 열린공감 TV 관계자 입건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리는 검찰 직접수사권 축소 관련 법의 위헌여부를 다투는 공개변론에서 직접 변론을 하기 위해 도착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민호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27일 오후 서울 종로구 헌법재판소에서 열리는 검찰 직접수사권 축소 관련 법의 위헌여부를 다투는 공개변론에서 직접 변론을 하기 위해 도착하며, 기자들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데일리안 김민호 기자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퇴근길 차량을 미행한 혐의로 30대 남성이 경찰에 입건됐다. 과거 유튜브 열린공감TV 관련자인 이 남성은 경찰로부터 한 장관 차량에 대한 접근금지 조처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30일 복수 언론보도에 따르면, 서울 수서경찰서는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스토킹처벌법) 위반 혐의로 30대 남성 A씨를 입건해 수사 중이다. 경찰은 지난 28일 법무부 측의 고소장을 접수해 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주거지 인근 CCTV와 차량번호 등을 통해 30대 남성 A씨를 피의자로 특정했다. A씨는 지난 대선 과정에서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X파일' 및 김건희 여사 의혹을 보도했던 유튜브 매체 '열린공감TV' 관계자로 파악됐다.

경찰은 고소장 접수 이튿날인 29일 A씨에 대해 한 장관 차량 100m 이내에 접근을 금지하는 긴급응급조치를 한 것으로도 확인됐다. 경찰은 범죄피해자에 대한 안전조치(신변보호)도 신청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특정된 피혐의자 외 차량 동승자 인원 등을 추가로 파악할 방침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