탬파베이, 휴스턴전 7-3 승리...4년 연속 PS 진출 확정

탬파베이, 휴스턴전 7-3 승리...4년 연속 PS 진출 확정

일간스포츠 2022-10-01 12:25:09 신고

3줄요약
탬파베이 레이스 랜디 아로자레나(왼쪽)가 1일(한국시간) 휴스턴 애스트로스전 5회 초 득점한 후 해럴드 라미레스와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탬파베이는 이날 승리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사진=게티이미지 탬파베이 레이스 랜디 아로자레나(왼쪽)가 1일(한국시간) 휴스턴 애스트로스전 5회 초 득점한 후 해럴드 라미레스와 하이파이브를 나누고 있다. 탬파베이는 이날 승리로 포스트시즌 진출을 확정했다. 사진=게티이미지
 
탬파베이 레이스가 4년 연속 포스트시즌(PS) 진출을 확정했다.
 
탬파베이는 1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휴스턴 애스트로스와 원정경기에서 7-3으로 승리했다. 시즌 86승(71패) 째를 기록하면서 잔여 경기 결과와 상관없이 와일드카드로 PS 진출을 확정했다. 잔여 경기 결과에 따라 와일드카드 3위가 될 경우 지구 우승팀 승률 3위인 클리블랜드 가디언스와 만나고, 1위나 2위를 할 경우 다른 와일드카드 팀과 맞대결을 펼친다.
 
탬파베이는 아메리칸리그를 대표하는 강호다. 지난 2019년부터 올 시즌까지 4년 연속 가을 무대를 밟게 됐다. 지난 2019년에는 와일드카드 결정전에서 승리해 디비전시리즈에 나갔고, 2020년에는 월드시리즈에 진출해 준우승을 거뒀다. 2021년에는 정규시즌 100승으로 아메리칸리그 최다승을 거둔 바 있다.
 
미리 보는 PS답게 1일 경기의 양상은 치열했다. 탬파베이가 1회 해롤드 라미레스의 적시타로 선취점을 내자 휴스턴도 1회 말 바로 알렉스 브레그먼의 솔로 홈런으로 동점을 만들었다. 다음 일격은 휴스턴이 먼저 날렸다. 4회 말 요단 알바레스가 우중간을 가르는 2루타를 쳤고, 이어 율리 구리엘이 밀어친 안타로 타점을 더했다.
 
그러나 탬파베이의 반격이 좀 더 거셌다. 휴스턴 선발 프람버 발데스를 상대로 타순이 세 바퀴 째를 맞이하자 방망이에 공이 맞기 시작했다. 5회 1사 1루에서 랜디 아로자레나의 3루타, 완더 프랑코의 2타점 적시타가 나왔다. 6회에도 무사 1·2루에서 호세 시리가 좌중간을 가르는 적시 2루타를 더했고, 1사 1·3루가 이어지던 상황에서 얀디 디아즈가 2타점 2루타로 쐐기를 박았다.
 
탬파베이 선발 드루 라스무센은 7이닝 5피안타 1피홈런 3탈삼진 2실점으로 휴스턴 강타선을 효과적으로 제압했다.

 
차승윤 기자 chasy99@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