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5대 궁궐 트레킹]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 "트레킹, 건강과 지구 모두 지켜요"

​[청와대·5대 궁궐 트레킹]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 "트레킹, 건강과 지구 모두 지켜요"

아주경제 2022-10-01 12:27:50 신고

3줄요약
'청와대 개방 기념!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행사가 1일 열렸다. 약 3000여명의 참가자들은 이날 오전 8시30분부터 경희문 흥화문에서 트레킹을 시작했다.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신문이 주최한 '청와대 개방 기념! 청와대·서울 5대 궁궐 트레킹' 행사가 1일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오종석 아주경제신문 사장을 비롯해 윤종복 서울시의회 의원, 임종국 서울시의회 의원이 참석했다. 임 의원은 "이번 트레킹 행사는 기후위기 대응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뤄졌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경희궁에서 완보증(완보자에게 주는 증서) 수여와 경품추첨, 축하 공연이 진행됐다. 주최 측은 참가자들에게 추첨으로 제주도 왕복항공권, 특급호텔 숙박권, 호텔 뷔페 식사권, 와인 등 풍성한 경품을 지급한다. 

왕과 왕비, 상궁, 무사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설치됐다. 이벤트 부스에서 청와대 및 궁궐 향균 스티커를 받아 '나만의 마스크'를 만들 수 있다. 청와대·서울 5대 궁궐 사진과 숨겨진 '포토스팟'을 찾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한 참가자를 각각 20명씩 선정해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오는 11일 발표될 예정이다.

한편 청와대와 서울 5대 궁궐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서 경험하는 차별화된 문화·관광 콘텐츠로 여겨지고 있다. 

아주경제신문 측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우리 문화재의 아름다움과 소중함을 제고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매년 10월 행사를 여러 서울 대표 관광상품으로 만들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