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P 사운드로 만나는 ‘임재범의 명곡들’

LP 사운드로 만나는 ‘임재범의 명곡들’

이데일리 2022-10-03 15:30:50 신고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온라인 음반 판매 사이트 예스24는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투명 코크 보틀 컬러 3LP)의 LP 버전을 독점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Memories...속으로’는 임재범이 2000년 발매했던 ‘Memories’ 릴테이프 음원을 복원해 지난해 리마스터링 CD 버전으로 선보인 앨범이다. 당시 음악적 표현력은 물론 보컬의 섬세함을 잘 살렸다는 평가를 받았다.

새롭게 발매한 LP 버전 역시 오리지널 릴테이프 복원 음원을 사용한 3LP 형태의 박스셋 앨범이다. ‘고해’, ‘비상’, ‘너를 위해’, ‘사랑보다 깊은 상처’ 등 대표 명곡들 외에도 30주년 기념 콘서트 실황 버전의 ‘사랑’, ‘낙인’, ‘여러분’ 등의 곡이 수록됐다.

임재범 베스트 앨범 ‘Memories...속으로’의 LP 버전(투명 코크 보틀 컬러 3LP) 이미지(사진=예스24 제공).
3000장 넘버링 한정반으로 발매된 이번 LP는 프랑스에서 투명 코크 보틀 컬러반으로 제작됐다. 커팅을 담당한 크리스 벨맨(Chris Bellman)은 메탈리카와 에릭 클랩튼 등 세계적 아티스트들의 앨범에 참여한 엔지니어로 유명하다.

패키지는 LP 버전 발매를 위해 새롭게 촬영한 사진으로 디자인됐고, 고급스러운 재질을 더해 소장 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또한 평론가 김경진의 라이너 노트와 아티스트 자필 메시지 등이 책자에 실렸다.

예스24 LP 담당 최하나 파트장은 “1년간의 준비를 거쳐 예스24에서 독점 판매하게 된 임재범의 한정반 LP는 현대적 사운드로 새롭게 리마스터링한 릴테이프 음원을 사용해 보컬의 섬세함을 살리는 데 중점을 뒀다”며 “미국 버니 그런드만 스튜디오에서 래커 커팅을 진행해 사운드 퀄리티를 높였기에 LP 컬렉터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