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규혁도 성폭행 했대”...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된 손담비, 이렇게 반응했다

“이규혁도 성폭행 했대”... 충격적인 진실을 알게 된 손담비, 이렇게 반응했다

살구뉴스 2022-10-03 19:28:44 신고

3줄요약
SNS

 


이규혁의 친동생으로 유명한 이규현 코치가 10대 여성 제자를 성폭행 한 혐의로 수사를 받아왔다는 사실이 밝혀져 충격을 주고 있는 가운데, 이규혁의 과거 성추문이 함께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이에 이규혁의 아내인 손담비의 반응도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연합뉴스

 


지난 9월 7일 법조계에 따르면 의정부지검 남양주지청 형사1부는 지난달 중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강간미수 등의 혐의로 이규현 코치를 구속기소했습니다.

검찰은 이규현이 올해 초 10대 제자를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지난달 말 이규현의 죄질이 나쁘다고 보고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며, 법원도 증거 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고 보고 영장을 발부했습니다. 이규현은 현재 의정부교도소에 수감돼 있으며, 성폭행 혐의에 대해서는 부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규혁 동생' 이규현, 코치 활동 당시 '14살 여제자' 성추행 물의 일으켜

매일신문

 


이규현은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출신 이규혁 감독의 동생으로, 1998년 나가노·2002 솔트레이크 대회 등 두 차례 올림픽에 출전했습니다. 2003년 은퇴 이후엔 줄곧 코치로 활동해왔습니다.

매일신문

 


그렇게 코치로 활동해오던 이규현은 2017년 국제빙상경기연맹(ISU) 피겨스케이팅 주니어 대회에서 점수 발표를 기다리던 당시 14살 여제자의 허리를 만져 성추행 논란을 일으켰습니다. 이규현 코치가 카메라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놓고 10대 여성 제자의 몸을 주물럭거리거나 끌어당기는 불쾌한 행동을 한 것이죠.

게다가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한 이규혁이 친동생 이규현을 소개하는 장면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이규현 코치가 카메라가 있는데도 불구하고 대놓고 10대 여성 제자의 몸을 주물럭거리거나 끌어당기는 불쾌한 행동을 한 것인데요. 게다가 MBC 예능 프로그램 '마이 리틀 텔레비전'에 출연한 이규혁이 친동생 이규현을 소개하는 장면이 논란이 되었습니다.

MBC

 


이규현이 등장하자, 김예림 선수가 잔뜩 겁에 질린 채 이규현을 쳐다보는 모습이 다시금 회자되고 있는 것인데요. 이상화 선수가 그런 김예림 선수의 어깨 위로 겉옷을 덮어주고 토닥여주어서 누리꾼들의 이목이 쏠리기도 했습니다.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이규현의 아동 성폭행 뉴스 기사가 보도되면서 이규현이 음주 전과만 3번 있었다는 사실도 드러났습니다. 그 중 한 번은 50대 행인을 차로 쳐서 사망시키고 도망갔다는 과거도 발각되고 말았습니다.

이규현에 이어 이규혁까지 '성추문' 구설.. "이 형제 어쩌나"

이데일리

 


더욱 충격적인 것은 이규현이 성폭행 등의 혐의로 구속기소 되자 가수 손담비의 남편이자 이규현의 형인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이규혁의 과거 성추문이 재조명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규혁은 1994년 12월 일본 오비히로시에서 열린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에서 성추문에 휘말렸습니다. 당시 고교 선수였던 이규혁이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이 끝나고 열린 파티에서 술에 취한 채로 화장실에서 일본 여자 선수에게 성추행을 저질러 파문을 일으켰습니다.

빙상연맹은 당시 이 사실을 알아차렸지만, 이규혁이 장래성이 있다는 선수만으로 반성문만 쓰게 했으며, 성추문에 대한 규정이 미비하다는 핑게로 별다른 징계를 내리지 않아 논란을 키웠습니다.

SBS

 


이후 이 사건은 20년 동안 알려지지 않았다가 이규혁이 2015년 스포츠토토 빙상단 감독으로 선임되는 과정에서 세간에 알려졌습니다. 이에 대해 이규혁은 과거 성추문에 대해서 "선수와 코치 생활을 못할만큼 문제가 된 사건은 아니었다"고 해명해 누리꾼들의 뭇매를 맞았습니다.

손담비, 모든 사실 알고 있었나?

8월 24일 이후 게시물 업로드 중단해 '눈길'

SBS

 


이규현에 이어 이규혁까지 성추문 구설에 휘말리자 사람들은 이규혁의 아내인 가수 손담비의 반응에 주목하기 시작했는데요. 손담비는 이미 이규현의 성폭행 소식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가 포착되고 있습니다.

손담비의 SNS에 일주일에 1~2개씩 근황 소식이 올라오던 도중, 8월 24일 이후로 손담비가 갑자기 게시물 업로드를 중단한 것이 원흉이 되었죠.

손담비 SNS 손담비 SNS

 


하지만 과거 손담비가 이러한 사실을 다 알고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울 오빠 파이팅"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한 장 올렸던 것을 보며 수많은 네티즌들은 "뺑소니 사망에 음주운전 3번, 성폭행은 많이 심한데.. 아직도 응원하고 있는 게 대단하다", "끼리끼리 만난다는 말이 틀린 말이 아님", "이쯤되면 손담비도 정신차려야 하는 거 아님?", "참 이 커플은 말도 많고, 탈도 많은 듯", "유유상종이다.. 방송에서 보고 싶지 않네" 등의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손담비 SNS 손담비 SNS

 


하지만 손담비는 보란듯이 인스타그램 스토리 (24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지워지는 SNS)을 통해 "해피 추석입니다 응원과 격려 감사해요"라는 메시지를 남기며 강심장의 면모를 보였습니다.

한편, 이규현 코치는 지난 1998, 2002년 동계올림픽에 출전한 바 있으며, 이규혁은 손담비와 지난 5월 13일 결혼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