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도미노피자는 TVCF에 카우보이의 활동미와 야성적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배경음악과 영상을 연출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광고 모델인 준호와 혜리는 챙이 큰 모자와 가죽 부츠 등 웨스턴룩을 착용해 신메뉴 이미지를 한층 생생하게 전달한다.
1988년 압구정 1호점을 시작으로 국내에 처음 진출한 맥도날드는 1988년도의 풍미를 그대로 재현한 '88 서울 비-프 버거'를 지난달 선보였다. 이 메뉴는 넷플릭스 영화 '서울대작전'과 협업해 선보인 제품으로, 영화의 시간적 배경이 되는 1988년 서울을 테마로 설정해 1980년대 한국의 감성과 향수를 재현했다.
'88 서울 비-프 버거'는 추억의 '사라다 빵'을 연상케 하는 에그 양배추 샐러드와 크로켓 번을 조합한 것이 특징으로, 빵가루가 뿌려진 바삭한 식감의 크로켓 번과, 부드럽고 고소한 에그 양배추 샐러드, 순 쇠고기 패티 등 여러 토핑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대표적인 동양의 향신료를 더한 신메뉴 '블랙시크릿'을 지난 7월 출시했다. '블랙시크릿'은 교촌의 비법 간장 소스에 동양의 대표 향신료인 팔각, 계피, 회향, 정향, 산초 등 5가지 맛과 향을 내는 향신료를 넣어 동양의 맛을 극대화했다. 또, 청양고추와 대파, 마늘 등을 함께 볶아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으며, 8년 숙성시킨 산초와 흑임자를 더해 새콤함을 더했다.
'블랙시크릿'은 메뉴명처럼 검은색의 소스를 입혀 호기심을 자극하며, 산초가루 토핑을 함께 제공해 치킨에 뿌리거나 찍어 먹을 수 있도록 재미를 더했다.
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프랜차이즈 브랜드 푸라닭치킨이 '치킨 텐더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신메뉴 치킨 텐더는 100% 국내산 닭 가슴살에 푸라닭만의 오븐-후라이드 조리법과 특제 쌀 파우더가 더해져 겉은 바삭하고 속은 육즙 가득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또한, 푸라닭 치킨의 인기 메뉴 소스와 토핑을 부드러운 닭가슴살에 접목시켜 기존 메뉴와는 또 다른 맛과 풍미를 선사한다. 오리지널 버전인 ▲텐더 후레이크를 비롯해 ▲텐더 고추마요 ▲텐더 콘소메이징 ▲텐더 파불로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업계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신메뉴를 출시하는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최근 이색 테마를 더한 신제품을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다"며 "이색 테마를 더한 신메뉴는 기존에 볼 수 있었던 시즌 메뉴와 더불어 새로움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신선하게 다가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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