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블록스, 우크라이나 전쟁 게임 서비스 ‘방치’ ... 언론 지적에 뒤늦은 삭제 ‘논란’

로블록스, 우크라이나 전쟁 게임 서비스 ‘방치’ ... 언론 지적에 뒤늦은 삭제 ‘논란’

경향게임스 2022-10-04 11:29:22 신고

3줄요약

로블록스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묘사한 플랫폼 내 게임을 삭제했다. 그러나 해당 조치가 뒤늦게 이뤄져 논란이 예상된다. 
 

출처=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 출처=로블록스 공식 홈페이지

영국 매체 BBC는 로블록스가 ‘War on Larkiv: Ukraine’와 ‘Battle for Ukraine’ 등 2개 게임을 커뮤니티 약관 위반으로 플랫폼에서 제거했다고 보도했다. 해당 조치는 BBC의 연락 이후 4시간 만에 실시됐다.

BBC는 ‘War on Larkiv: Ukraine’가 로블록스의 검색 항목을 통해 쉽게 접할 수 있었으며, 2주 동안 약 90,000번 이상 플레이됐다고 밝혔다. 해당 게임은 올해 2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수백 명의 사망자가 발생한 하르키우를 모티브로 했다. 

이외에도 ‘Battle for Ukraine’라는 게임은 몇 달 동안 로블록스에서 정상적으로 서비스됐다. 해당 게임에서는 마리우폴 등 러시아의 폭격에 파괴된 도시를 볼 수 있었다는 것이 BBC 측의 설명이다.

로블록스 측은 BBC에 “우리는 실제 사건을 다룬 게임을 규제하는 엄격한 커뮤니티 기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의 두 게임은 내부 중재 팀의 평가에 따라 약관 위반으로 제거됐다”고 전했다.

그러나 BBC는 전문가의 발언을 인용해 로블록스의 통제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이 같은 문제에 대한 처벌이나 징계가 없을 경우 같은 상황이 반복될 것이라 지적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