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수홍, 검찰 조사 중 부친에게 폭행 피해…병원 긴급 후송

박수홍, 검찰 조사 중 부친에게 폭행 피해…병원 긴급 후송

제주교통복지신문 2022-10-04 12:33:49 신고

3줄요약

방송인 박수홍이 검찰 대질 조사를 받던 중 부친으로 폭행 피해를 당했다.

4일 SBS 단독 보도에 따르면 박수홍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서울 서부지방검찰청에서 횡령 혐의로 구속된 친형 박 모 씨와 대질 조사를 진행하기 위해 출석했다. 이 자리에는 부친 박 씨와 형수 이 모 씨가 참고인 신분으로 함께 출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홍 측 관계자에 따르면 이 과정에서 부친 박 씨는 박수홍을 여러 차례 가격했다. 박수홍을 상대로 "흉기로 XX겠다"는 등의 협박도 한 것으로 전해졌다. 박수홍은 119 구급차를 타고 신촌 세브란스 병원으로 긴급 후송됐으며 현재는 배우자와 함께 안정을 취하고 있다.

박씨의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법무법인 에스)는 “아버지가 모든 횡령 범행을 본인이 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상황”이라며 “80살 넘은 아버지가 인터넷 OTP와 공인인증서를 활용해 법인과 개인통장의 관리를 다 했다고 한다”고 했다. 박씨의 부친은 친족상도례 대상이어서 처벌받지 않는다.

친족상도례는 4촌 이내 인척, 배우자 간에 일어난 절도죄‧사기죄 등 재산범죄는 형을 면제하는 특례조항이다. 다만 형의 경우 비동거 친족으로서 범죄 사실을 안 날로부터 6개월 이내에 고소하면 처벌 가능하다.

노 변호사는 “대질 조사에는 충분한 안전조치가 확보돼야 하는데도 가해자가 피해자를 폭행하는 상황이 발생해 매우 유감”이라고 했다. 이어 “검찰의 무리한 조사 일정으로 가해자 3명과 피해자 1명이 만나야 해 (박씨가) 부담을 많이 느끼고 있었다”며 “이게 피해자를 위한 행동이었나 의문”이라고 했다.

서울서부지검은 지난달 22일 박씨의 친형 진홍씨를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상 횡령 혐의로 형사3부에 송치했다. 형은 매니지먼트 법인을 설립한 뒤 박씨와의 수익 배분 약속을 지키지 않고 출연료 등을 가로챈 혐의를 받는다. 검찰은 횡령액이 수십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보고 있다. 박씨의 형수이자 진홍씨 아내가 범행에 가담했는지 여부도 수사 중이다.

검찰은 지난달 8일 진홍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했고 법원은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한편 올해 나이 52세인 박수홍은 23살 나이 차이가 나는 아내 김다예와 결혼했다.

Copyright ⓒ 제주교통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