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슬기, 첫 미니앨범 ‘28 Reasons’ 솔로 데뷔…"실감 나지 않아"

레드벨벳 슬기, 첫 미니앨범 ‘28 Reasons’ 솔로 데뷔…"실감 나지 않아"

제주교통복지신문 2022-10-04 15:32:28 신고

3줄요약

그룹 레드벨벳 멤버 슬기가 데뷔 8년 만에 첫 솔로 앨범을 발표한다.

4일 오후 2시 레드벨벳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는 슬기의 첫 미니앨범 ‘28 Reasons’(투애니에잇 리즌스)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 간담회가 생중계됐다.

이날 슬기는 “그동안 많은 활동을 했지만, 솔로는 정말 떨리는 일이다. 오랫동안 준비를 했지만, 그동안 실감은 나지 않았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은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스'를 비롯해 '데드 맨 러닝(Dead Man Runnin)' '배드 보이, 새드 걸(Bad Boy, Sad Girl)' '애니웨어 벗 홈(Anywhere But Home)' '로스앤젤레스(Los Angeles)' '크라운(Crown)' 등 다양한 분위기의 총 여섯 곡으로 구성돼 있다.

타이틀곡  '투애니에잇 리즌스'는 그루비한 무빙의 묵직한 베이스와 휘파람 소리가 시그니처인 팝 댄스 장르의 곡이라 기대감이 높다.

특히 데드 맨 러닝'은 슬기가 데뷔 후 처음 작사한 곡으로 새로운 면모를 만날 수 있으며, '배드 보이, 새드 걸'은 비오가 랩 메이킹과 피처링에 참여 발매 전부터 화제를 모았다.

그간 슬기는 레드벨벳 활동뿐만 아니라 유닛 아이린&슬기, 프로젝트 그룹 갓 더 비트 등 다양한 모습으로 팬들과 만나왔다. 솔로 앨범을 통해 보여주고 싶은 모습을 묻자 "첫 솔로 앨범으로 '이런 음악을 하겠다'라고 보여드리는 건 아니다. 앞으로 계속 좋아하고 잘하는 걸 보여드릴 거다. 좋아하는 게 많은데, 그걸 항상 슬기답게 소화해서 보여드리고 싶다"고 바랐다. 

'올라운더'라는 수식어는 슬기를 더욱 노력하게 하는 원동력이다. 슬기는 "(올라운더라는 수식어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서 "더 완벽한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고민도 많았고, 연습도 많이 했다. 균형을 잡으려 계속 배워가며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슬기의 첫 솔로 앨범과 뮤직비디오는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Copyright ⓒ 제주교통복지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