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받고 특정 암호화폐 불법 광고"…인스타 팔로워 3억 3,000만 명 세계적 스타에 '벌금 폭탄'

"돈 받고 특정 암호화폐 불법 광고"…인스타 팔로워 3억 3,000만 명 세계적 스타에 '벌금 폭탄'

데일리안 2022-10-04 15:36:00 신고

3줄요약
ⓒ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 킴 카다시안 인스타그램

미국 리얼리티 TV 스타 킴 카다시안이 금전적 대가를 받고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특정 암호화폐를 불법 광고한 혐의로 미 금융당국의 제재를 받았다.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는 카다시안이 암호화폐 중 하나인 '이더리움맥스(EMAX)'에 대한 게시물을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는 대가로 25만 달러(한화 약 3억 7,000만 원)를 받은 사실을 제대로 고지하지 않았다고 지난 3일(현지 시각) 발표했다.

카다시안은 지난해 6월 13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재정적 조언을 주려는 건 아니고 친구들에게 들은 것을 공유한다"라면서 "이더리움맥스 커뮤니티에 가입해 혜택을 받으라"는 내용의 게시물을 올렸다.

당시 카다시안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숫자는 2억 7,000만 명에 달했다. 현재는 3억 3,100만 명 수준이다.

카다시안은 이 게시물에 '광고'를 뜻하는 해시태그 '#ad'를 붙였으나 SEC 측은 투자자들이 그가 광고비를 받았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이에 카다시안은 126만 달러(약 18억 2,000만 원)를 벌금으로 납부하고 진행 중인 조사에 협조하기로 했다.

카다시안 측은 "이번 일이 해결돼 기뻐하고 있다"라면서 "카다시안은 처음부터 SEC에 전적으로 협력했고, 이 사건에서 SEC를 도울 수 있는 일이라면 뭐든 하겠다는 입장"이라고 설명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