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4일 신규 브랜드선포식을 열고 기관의 중장기 비전 및 역할을 담은 새로운 명칭 ‘KHEPI(캐피)’와 CI(Corporate Identity)를 공개했다고 밝혔다.
기관의 새로운 공식명칭인 KHEPI는 ‘Korea Health’와 ‘Happy’가 확장된 의미로 국민의 평생건강과 행복을 추구하는 기관의 역할과 속성을 의미한다.
지난해 창립 10주년을 맞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기관의 중장기 경영목표(2022~2026) 및 미션·비전·핵심가치를 새롭게 정립해 올해 초 발표했으며 대내외 환경변화와 강화된 기관의 역할을 반영해 신규 브랜드를 제정했다.
더불어 온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한 전문가이자 조력자로서 국민과 함께한다는 의미의 슬로건 ‘함께하는 평생건강’과 함께 새로운 CI를 공개했다.
CI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신뢰를 상징하는 고딕체를 통해 KHEPI를 이미지화했으며 건강증진을 상징하는 동그라미를 시작과 끝에 위치해 ‘생애주기별 건강증진’을 형상화했다.
이밖에도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임직원을 대상으로 기관의 새로운 브랜드를 공표하고 기관의 새 출발을 응원하는 임직원의 메시지를 메시지월(Message Wall)에 부착하는 세리머니를 진행했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앞으로 공식명칭인 KHEPI로 국민에게 가까이 다가가고 CI를 활용한 온라인콘텐츠 및 이벤트 등으로 기관의 새로운 이름을 널리 알린다는 계획이다.
한국건강증진개발원 조현장 원장은 “새로운 브랜드는 기관이 새롭게 도약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KHEPI가 보다 긍정적으로 각인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국민의 평생건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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