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 음악의 절정 오페라 “돈 지오반니” 갈라, 그 정수 만을 담다

모차르트 음악의 절정 오페라 “돈 지오반니” 갈라, 그 정수 만을 담다

진실타임스 2022-10-04 23:29:16 신고

신세계와 함께하는 2022.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예술의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신세계와 함께하는 2022.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 [예술의전당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클래식TV) 이윤영 기자 = 오는 15일 오전 11시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개최하는 ‘신세계와 함께하는 2022. 예술의전당 토요콘서트(이하 토요콘서트)’는 특별하게 오페라 갈라 콘서트 로 관객들을 맞이한다.

 뉴욕타임스가 인류 역사상 최고의 오페라로 선정한 모차르트의 오페라 “돈 지오반니”, 본래 3시간이 넘는 오페라지만 아름답고 재기 넘치는 음악들만 쏙쏙 뽑아 마치 한편의 오페라를 보는 듯 돈 지오반니 한 작품 만의 갈라 콘서트를 선보인다. 

 오페라 “돈 지오반니”는 작품 타이틀과 동명의 주인공인 바람둥이 돈 지오반니가 여러 악행을 저지르다 결국은 지옥 불에 떨어진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오페라 돈 지오반니는 돈 지오반니를 중심으로 그의 하인 레포렐로, 그의 바람 상대인 여러 여성들과 그 여성들의 상대 남자들 등 다채로운 캐릭터들의 뛰어난 인물 묘사는 물론, 탁월한 풍자와 해학이 매력적인 작품이다.

 모차르트가 1787년 여름 불과 6주 만에 완성해 그해 프라하에서 초연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 있는 명작이다. 독일의 시인 괴테는 오페라 “돈 지오반니”를 보고 ‘우리가 오페라에 대해 품을 수 있는 최고의 욕망’이라는 극찬을 한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매년 한 번씩 선보이는 오페라 스페셜 공연은 토요콘서트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인기 프로그램이다. 이번 공연 역시 갈라 콘서트이지만 원작에 충실하고자 대사와 스토리를 나타내는 레치타티보를 포함해 관객들이 마치 한 편의 오페라를 감상 할 수 있도록 했고, 오페라의 꽃인 아리아들을 선별해 오페라가 가진 음악적 아름다움을 더욱 돋보이게 구성했다.

 이번 공연은 지휘자 지중배의 연출 첫 데뷔 무대로서 그만의 해석이 담긴 장면들을 표현했고, 그가 이끄는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아름답고 웅장한 하모니로 무대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극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소화 하기 위해 국내 최정상급 성악가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유럽 주요무대 및 국내에서 주역으로 활약하는 바리톤 우경식은 바람둥이 주인공 돈 지오반니 역을 맡아 극을 이끌어 간다.

 또한, 다양한 작품으로 왕성하게 활동하며 노련함을 보여 주는 베이스 김철준은 지오반니의 하인이자 둘도 없는 친구 레포렐로 역을 맡는다. 돈 지오반니가 반한 기사장의 딸 돈나 안나는 소프라노 권은주가, 지오반니에게 버림 받은 여인 돈 엘비라는 소프라노 신은혜가 각각 맡아 우아하고 섬세한 목소리를 선보인다.

 테너 김세일은 돈나 안나의 약혼녀인 돈 옥타비오로, 지오반니가 또 다시 구애를 펼치는 여인 체를리나는 소프라노 장혜지가, 체를리나의 약혼자 마제토와 기사장(코멘다토레) 역할은 베이스 박의현이 맡아 열연을 펼쳐 보일 예정이다.

 한편, 예술의전당 장형준 사장은 “이번 공연은 오페라 갈라 콘서트이지만 오페라의 대서사를 잘 표현하고 있으며 공연에 참여하는 모든 아티스트의 열정이 뜨거워 관객들 또한 충분히 만족 할 수 있는 공연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국민의 편에선 미디어 진실타임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 대우, 사건 사고와 미담 등 모든 예깃 거리를 알려주세요.
이메일 :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카카오톡 : @코난tv @진실타임스 @클래식tv
트위터 : @jinsiltimes
페이스북 : @jinsiltimes

jinsiltimesdesk@jinsiltimes.org

(끝)

Copyright ⓒ 진실타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