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 울산] 홍명보 울산 감독·김상식 전북 감독 “FA컵 결승은 우리가 간다”

[IS 울산] 홍명보 울산 감독·김상식 전북 감독 “FA컵 결승은 우리가 간다”

일간스포츠 2022-10-05 18:37:02 신고

3줄요약
홍명보 울산 현대 감독. [사진 프로축구연맹] 홍명보 울산 현대 감독. [사진 프로축구연맹]
프로축구 K리그1(1부) 울산 현대와 전북 현대는 5일 울산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FA(대한축구협회)컵 4강전을 치른다. 리그 우승을 놓고 다투는 ‘현대가 라이벌’인 양 팀은 FA컵에서도 상대를 꺾어 ‘더블(2개 대회 우승)’에 도전하겠다는 각오다. FA컵을 치른 후 8일엔 리그 경기에서 맞붙는다. 기선제압이 중요하다.

 
김상식 전북 감독은 “꼭 승리해서 결승전 갈 수 있도록 하겠다. 울산으로 원정 경기를 치르러 와서 힘든 면도 있지만, 최선을 다하겠다. 선수들의 컨디션이 좋고 승리하고자 하는 의지가 높다. 좋은 경기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홍명보 울산 감독은 “지난 주말 인천 유나이티드와 파이널라운드 첫 경기를 마치고 잘 준비했다. 한두 가지 정도 준비했다. 라이벌전이지 않나. 심리적인 면에서 이겨내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전북과 울산은 로테이션을 가동했다. 홍정호, 구스타보 등이 제 컨디션이 아니어서 명단에서 제외됐다. 울산은 이청용, 김태환, 엄원상, 레오나르도 등이 벤치에서 출발한다. 김영권은 명단에서 빠졌다.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 [사진 프로축구연맹] 김상식 전북 현대 감독. [사진 프로축구연맹]
김상식 감독은 “울산은 좋은 선수가 많다. 긴장 늦추지 말아야 한다. 홍명보 감독은 작전을 갖고 있을 것”이라고 경계했다. 홍명보 감독은 “김영권은 A매치 등 많은 경기를 소화하니 지쳤다. 엄원상은 회복 많이 됐지만, 90분을 뛸 체력은 아니다”고 말했다.
 
FA컵은 정규시간 동안 승패가 결정되지 않으면 연장전과 승부차기까지 진행될 수 있다. 홍명보 감독은 “FA컵은 변수가 많은 대회다. 승부차기 연습을 한 번씩 다 했다”고 했다. 김상식 감독도 “승부차기에서 이길 51%의 확률을 가져올 수 있도록 고민했다”고 했다.
 
김상식 감독은 “선수들한테 동기부여를 했다. 선수들에게 ‘즐기자’고 주문했다. 결과에 집착하지 않고 경기에 몰두하면 좋은 결과가 올 것”이라고 했다. 홍명보 감독은 “홈팬들 앞에서 몸싸움과 태클 등을 하면 환호가 나올 것이다. 에너지를 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통영=김영서 기자 zerostop@edaily.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