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 인삼 세계화 이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 인삼 세계화 이끈다

데일리안 2022-10-06 08:36:00 신고

3줄요약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연계 수출상담회

500만 달러 수출계약 성과

ⓒ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경북 영주 ‘2022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와 연계한 해외 바이어 초청 인삼 수출상담회를 추진해 모두 58건 상담과 500만 달러 규모 현장 계약 성과를 거뒀다.

2022 영주 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경북 영주시 풍기인삼문화팝업공원 일원에서 진행 중이다. 공사는 인삼 교역관에 참가 중인 국내 인삼 수출기업들과 해외 바이어 거래알선을 위해 이번 수출상담회를 주최했다.

상담회에는 한국 인삼 주요 수출시장인 중국, 베트남, 미국 등 해외 9개국 바이어 21개 사가 참여했다. 코로나 팬데믹 이후 전 세계적으로 면역력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졌음을 체감할 수 있을 만큼 열띤 상담이 이어졌다.

특히 한류 콘텐츠인기로 인삼에 호기심을 갖기 시작한 해외 젊은 소비층을 공략하기 위해 액상형 스틱, 차, 음료 등 손쉽게 접근할 수 있는 인삼·홍삼 가공품을 다양하게 선보여 해외 바이어들 관심과 문의가 쇄도했다.

현장에 참석한 베트남 바이어 도반파 씨는 “코로나 이후 면역력 강화와 같은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이 젊은 소비층에까지 확대되고 있다”며 “특히 베트남에서는 한국산 인삼이 최고라는 인식이 있다. 한류 콘텐츠를 통해 인삼을 접한 젊은 세대들의 수요가 높아지고 있어 앞으로 시장 전망이 밝다”고 말했다.

김춘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사장은 이날 오후 수출계약 체결식에 참관해 “지난해 인삼 수출액은 역대 최고치인 2억7000만 달러를 기록할 만큼 한국을 대표하는 수출 품목”이라며 “공사는 앞으로도 인삼 수출이 지속 확대되도록 인삼 기능성을 과학적으로 입증하고,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릴 수 있는 차별화된 마케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