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종합 컨텐츠 서비스'로 발돋움…'왓챠웹툰' 공개! 서나래·루드비코 작가 참여

왓챠, '종합 컨텐츠 서비스'로 발돋움…'왓챠웹툰' 공개! 서나래·루드비코 작가 참여

웹툰가이드 2022-10-06 18:33:24 신고

3줄요약


동영상스트리밍서비스(OTT) 왓챠가 오는 13일 ‘왓챠웹툰’을 공개한다.

왓챠에 따르면, 이번 웹툰 콘텐츠는 기존 왓챠 서비스를 통하여 영상과 함께 즐기는 형태로 제공될 것이며, 왓챠 이용자 누구나 추가결제 없이 제공되는 모든 웹툰을 무제한으로 감상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다양하고 참신한 영상 콘텐츠를 선보여 온 왓챠는 왓챠웹툰에서도 기존 웹툰 서비스와 차별화된 경쟁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탄탄한 실력과 스토리로 두터운 팬층을 보유한 작가들을 섭외에 성공한 왓챠는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다수의 오리지널 웹툰도 공개한다. 왓챠웹툰 오리지널은 다른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왓챠만의 색깔을 담아내 K-웹툰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

영화를 사랑하는 웹툰작가이자 작가 고유의 캐릭터를 구축한 ‘루드비코’ 작가, ‘낢이 사는 이야기’로 일상툰의 황금기를 이끌었던 ‘서나래’ 작가, ‘오늘도 핸드메이드!’, ‘모퉁이 뜨개방’ 등을 통해 사랑스러운 작화와 특유의 서정적인 감성으로 두터운 팬덤을 구축한 ‘소영’ 작가, ‘오빠 왔다’를 통해 익숙한 소재에서 깨알 같은 개그 센스로 악플도 선플로 만드는 공감 개그툰을 선보였던 ‘모나’ 작가 등의 신작을 왓챠웹툰 오리지널로 즐길 수 있다.

이번 왓챠웹툰의 구체적인 내용과 작품들은 오는 13일 서비스 오픈과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Copyright ⓒ 웹툰가이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