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통령 지시에 빠르게 움직인 원희룡… "2년 후 1기 신도시 정비지구 지정"

대통령 지시에 빠르게 움직인 원희룡… "2년 후 1기 신도시 정비지구 지정"

머니S 2022-10-07 06:21:00 신고

3줄요약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정부의 부동산 공약인 1기 신도시 재정비와 관련해 2024년 선도지구 지정을 완료하겠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지난 6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1기 신도시 재정비를 두고 국민의 혼란이 커지고 있다'는 조오섭 의원(더불어민주당·광주 북갑)의 지적에 대해 이 같이 답했다.

그는 "1기 신도시 재정비 마스터플랜은 각 지자체가 법적으로 해야 하는 도시정비구역과 함께 진행해 2024년 끝내겠다"며 "선도구역 지정 원칙까지 계획에 들어가면 바로 안전진단을 해 6개월 정도 시간이 걸리고 빠르면 2024년에 선도구역 지정을 마칠 수 있다"고 말했다.

2024년 선도지구 지정은 원 장관이 당초 언급한 2027년보다 3년 앞당겨진 것이다. 원 장관은 앞서 "2024년 마스터플랜을 수립하고 2027년까지 선도지구를 지정하겠다"고 밝혀 '공약 파기' 논란이 불거졌다.

주민 반발이 확산되자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4일 대통령 주재 수석비서관 회의에서 원 장관에게 1기 신도시 재정비와 관련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 대책을 추진하라"고 지시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