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 한은 총재 "물가 10월 정점...빨리 하락 안 할 듯" [TF사진관]

이창용 한은 총재 "물가 10월 정점...빨리 하락 안 할 듯" [TF사진관]

더팩트 2022-10-07 12:34:00 신고

3줄요약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한국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국회=이새롬 기자

[더팩트ㅣ국회=이새롬 기자]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가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의 한국은행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의원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이창용 총재는 이날 국감에서 물가상승률 정점 시기를 10월로 꼽고, 내년 상반기까지 물가상승률이 빠르게 내려오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고 내다봤다.

이 총재는 "모든 요건들이 물가가 5%에서 빨리 내려오지 않는 요인으로 움직이고 있다"며 "걱정하는 것은 내년 상반기까지도 5%대에서 물가가 안 내려 올 수 있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물가가 5% 이상이라 먼저 잡지 않으면 다른 문제가 증폭되거나 서민 고통이 클 수 있다"며 "공급, 수요 모두 고려하지만 물가가 5% 이상이면 금리를 올려야 한다고 보고 있고, 그 이하로 떨어지면 다른 정책 조합을 생각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총재는 물가 정점 시기를 10월로 꼽았다. 다만 5~6%대 물가 상승률이 당분간 지속된다고 봤다. 특히 내년 상반기까지 물가 상승률이 빠르게 내려오지 않을 수 있다고 예상했다.


사진영상기획부 photo@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