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 먹거리와 찰떡궁합 '애착' 식음료 아이템 주목

캠핑 먹거리와 찰떡궁합 '애착' 식음료 아이템 주목

머니S 2022-10-08 12:03:00 신고

3줄요약

본격적인 가을 캠핑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캠핑음식과 궁합을 자랑하는 식음료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최근 캠핑지에서 간단히 끼니를 때우는 것을 넘어 다양한 음식을 먹고 마시는 이른바 '먹핑'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캠핑 먹거리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조합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주류에 섞어 다양한 칵테일을 만들 수 있는 토닉워터는 재미요소와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캠핑족에게 '필수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최근 믹싱주 수요가 늘면서 세분화?다양화하는 소비자 입맛과 취향에 맞춰 새로운 플레이버가 출시되기도 했다.

하이트진로음료는 최근 국내 대표 칵테일 믹서 '진로토닉워터'의 확장 제품으로 '진로토닉워터 홍차'와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을 출시했다. 먼저 '진로토닉워터 홍차'는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과 고급스러운 홍차의 풍미를 접목해 향긋한 홍차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진로토닉워터 진저에일'은 진로토닉워터 고유의 맛에 진저 특유의 풍부한 맛과 향을 더해 위스키와 섞어 진저 토닉 하이볼로 즐기기 좋다. 홍차와 진저에일 두 제품 모두 칼로리를 제로 수준까지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잡았다.

캠핑의 꽃인 바비큐의 맛을 결정짓는 소스도 다양한 제품이 나와 있다. 고추장과 된장, 쌈장 등 전통장류에 고기를 찍어 먹던 과거와는 달리 최근에는 이색 조합이나 신선한 맛을 앞세운 소스가 각광받는 추세다.

오뚜기는 지난 7월 매콤한 고추장과 알싸한 와사비를 섞은 '삼겹살 와사비 고추장소스'를 선보였다. 고기를 먹을 때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소스 두 가지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다양한 육류는 물론 오이, 당근, 고추 등 각종 야채 디핑 소스로 잘 어울리며, 고추장 삼겹살 양념으로도 활용하기 좋다. 앞서 오뚜기는 지난 2020년 캠핑 수요가 증가하자 캠핑장에서 바비큐에 곁들여 먹기 좋은 '삼겹살 제주식 멜젓소스'와 '삼겹살 양파절임 소스'를 선보인 바 있다.

간편식 전문 푸드몰 쿠캣이 출시한 '쿠캣 원팩감바스'는 별도의 손질이 필요 없는 원팩 구성으로 개봉 후 끓이기만 하면 돼 조리가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제품 개봉 후 팬 위에 내용물을 올리고 약한 불에 3~5분 끓인 뒤 중간 불에서 3~5분 더 끓이면 완성된다. 여기에 마늘플레이크나 바게트 빵을 추가하면 레스토랑 부럽지 않은 한 끼가 된다.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에서 선보이고 있는 HMR 형태의 제품들도 캠핑에서 필수아이템중에 하나이다. 청년다방 장수사과 떡볶이' 밀키트는 공해와 병충해가 없는 장수에서 재배된 당도 높은 사과를 활용해 깔끔하고 건강한 단맛이 특징이다.

간편식 '곰작골나주곰탕'은 시원하고 맑은 국물 나주곰탕, 뽀얀 국물과 진한 영양 사골곰탕, 얼큰한 한끼 해장 육개곰탕으로 제대로 된 한끼식사가 가능하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