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th BIFF] '20세기소녀' 김유정 "GV하며 힘 얻어, 자신감 상승"

[27th BIFF] '20세기소녀' 김유정 "GV하며 힘 얻어, 자신감 상승"

조이뉴스24 2022-10-08 13:24:50 신고

3줄요약

[조이뉴스24 박진영 기자] 배우 김유정이 부산국제영화제를 통해 관객들을 만난 소감을 밝혔다.

김유정은 8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영화의전당 야외무대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영화 '20세기 소녀'(감독 방우리) 오픈토크에서 "영화를 큰 스크린으로 보고 싶어서 GV에서 같이 보고 관객들과 대화를 하다 보니 힘과 좋은 기운도 얻었다"라고 말했다.

배우 김유정이 5일 오후 부산 해운대구 우동 영화의 전당에서 열린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개막식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하고 있다. [사진=정소희 기자]

이어 "영화 자신감도 올라갔다. 부산에 와서 영화제 일정을 소화하면서 좋은 경험을 한 것 같다"라고 덧붙였다.

또 김유정은 "영화 배경인 99년도에 태어났다. 그래서 그 시절을 전혀 모른다. 그 당시에 어떤 경험을 했는지 모르다 보니까 감독님께 여쭤봤고, 감독님이 그 시대 감성을 많이 알려주셨다. 개인적으로 그 시대를 경험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시나리오 봤을 때부터 너무 하고 싶었다. 보라가 사랑스러웠고 그 외 친구들, 가족들이 정서적으로 따뜻하고 귀여웠다"라며 "촬영하며 힐링을 할 수 있겠다고 느꼈다. 실제로 즐거움을 많이 느꼈다"라고 촬영 소감을 밝혔다.

'20세기 소녀'는 어느 겨울 도착한 비디오 테이프에 담긴 1999년의 기억, 17세 소녀 보라(김유정 분)가 절친 연두(노윤서 분)의 첫사랑을 이루어주기 위해 사랑의 큐피트를 자처하며 벌어지는 첫사랑 관찰 로맨스 영화다.

제27회 부산국제영화제 온스크린 섹션에 공식 초청되어 관객들을 만났다. 오는 21일 넷플릭스에서 공개된다.

Copyright ⓒ 조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