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감사원에 '전현희 위원장 조사일정 정해달라' 공문...전현희 "역공"

권익위, 감사원에 '전현희 위원장 조사일정 정해달라' 공문...전현희 "역공"

아주경제 2022-10-08 17:33:39 신고

3줄요약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이 지난 5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감사원 감사와 관련한 브리핑을 마친 뒤 승강기에 오르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권익위원회가 감사원에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을 직접 조사하는 일정을 확정해 달라고 두 차례 공문을 보낸 것으로 확인됐다. 전 위원장이 공식경로를 통해 직접 조사를 받겠다며 감사원을 역으로 압박하는 모양새가 됐다.
 
8일 권익위에 따르면 권익위는 지난달 26일과 이달 5일 감사원에 '감사원 실지 감사 관련 조사 일정 통보 요청' 제목의 공문을 보냈다.
 
그동안 전 위원장은 "감사원은 감사 표적인 저를 직접 조사하라"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공문발송 역공!"이라고 적었다.

감사원은 지난 8월 1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 권익위 실지 감사(현장 감사)를 2주 연장해 지난달 2일까지 펼쳤다. 여기에 지난달 14일부터 29일까지 한 차례 더 연장한 실지 감사를 진행했다.
 
이때 권익위 직원들과 국·과장, 부위원장 선까지 조사가 진행됐지만 전 위원장 대면 조사는 이뤄지지 않았다.
 
권익위 관계자는 "실지 감사 기간에 전 위원장에게 질문서가 한 차례 전달됐지만, 실질적인 위원장 조사 목적이 아니라 단순 확인을 요구하는 내용이었던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현재 감사원과 권익위는 전 위원장 대면 조사 시기를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조사 시점은 오는 13일 권익위 국정감사 이후로 잡고 이달을 넘기지는 않겠다는 데 양 기관이 공감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편 감사원은 지난달 29일 실지 감사가 종료된 이후에도 일부 권익위 전·현직 직원을 추가 조사하며 권익위에 대한 감사를 이어가고 있다.

Copyright ⓒ 아주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