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TMA] 5년 연속 대상 품은 방탄소년단 ·임영웅 5관왕(종합)

[2022 TMA] 5년 연속 대상 품은 방탄소년단 ·임영웅 5관왕(종합)

머니S 2022-10-09 00:20:41 신고

3줄요약
올해도 '2022 더팩트 뮤직 어워드'의 대상은 그룹 방탄소년단의 차지였다.

지난 8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돔 현장과 아이돌플러스(국내) 등 플랫폼에서는 '2022 더팩트 뮤직 어워즈'(2022 THE FACT MUSIC AWARD, 이하 '2022 TMA')가 진행됐다. 이날 열린 '2022 TMA'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됐다. MC는 방송인 전현무와 가수 겸 배우 서현이 맡았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대상 뿐 아니라 글로벌 팬엔스타상, 팬엔스타 초이스상 가수 부문, U+아이돌플러스 인기상, 팬엔스타 최다득표상 가수 부문, 올해의 아티스트상 등을 받는 등 7관왕을 달성했다.

리더 RM은 "이런 자리 너무 오랜 만에 나온 것 같다. 수많은 아티스트 분들 많이 계신데 올해 저희가 더 좋고 다양한 활동을 했는지 잘 모르겠어서 송구하다. 그럼에도 팬들이 많이 아껴주신 부분에 대해 너무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고 설명했다. 그는 "사실 되게 하던 스타일대로 여러 가지 좋은 말씀을 많이 드리고 싶은데 지금은 그러지 못하고 있고 조만간 많은 것들이 정리되면서 늘 솔직했던 저희의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지 않을까 싶다"며 "저희가 잘하는 거 부산에서 다 보여드릴 거다. 매일 매일 연습 중이니 기대해달라"고 마지막 대상 수상 소감을 전했다.

5관왕에 오른 임영웅의 빛나는 활약도 올해 '2022 TMA'에서 이어졌다. 팬앤스타 최다득표 트로트상, 트로트 부문 인기상, 팬앤스타 최애상, 팬앤스타 엔젤스타상, 올해의 아티스트 등 5개의 트로피를 들어올린 임영웅은 "정말 감사하다. 뜻깊은 상을 받게 돼 행복하다. 영웅시대 여러분 감사하다. 집에 상을 놓을 수 있는 장을 짰는데 꽉 찼다. 어디에 놔야할지 자리가 없다. 그래도 이렇게 계속 받으니까 정말 좋다"며 거듭 감사 인사를 전했다.

NCT 드림은 올해의 아티스트상, 베스트 퍼포머, 리스너스 초이스상, 월드와이드 아이콘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올랐다. 올해 가장 핫한 신인에게 주어지는 '핫티스트' 부문에는 티엔엑스와 케플러, 현재에도 뛰어난 활약을 펼쳤지만 미래가 더욱 기대되는 '넥스트 리더상'에 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가 공동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더보이즈(THE BOYZ), ITZY,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아이브(IVE),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여자)아이들, 케플러(Kep1er), 르세라핌(LE SSERAFIM), 황치열, 강다니엘, 김호중, 영탁, 에이티즈(ATEEZ), 트레저(TREASURE), TNX(티엔엑스), 뉴진스(NewJeans), 싸이, 임영웅, NCT 드림(NCT DREAM), 방탄소년단(BTS) 등 내 최정상급 아티스트들이 참석했다.

[소박스] 다음은 '2022 TMA' 수상자 명단이다.

▲대상=방탄소년단

▲베스트 퍼포머상=NCT DREAM, 에이티즈

▲올해의 아티스트상=트레저,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있지(ITZY), 싸이, 아이브(IVE), 에이티즈, 강다니엘, (여자)아이들, 더보이즈, 임영웅, 스트레이 키즈, NCT DREAM, 방탄소년단(BTS)

▲월드 와이드 아이콘=NCT DREAM

▲넥스트 리더상=뉴진스, 르세라핌, 아이브

▲아이돌플러스 인기상=방탄소년단

▲핫티스트상=TNX, 케플러

▲핫스테이지상=싸이

▲리스너스 초이스=NCT DREAM

▲글로벌 팬앤스타상=방탄소년단

▲팬앤스타 엔젤 앤 스타상=김호중, 영탁, 임영웅

▲팬앤스타 포스타상=스트레이 키즈

▲팬앤스타 최다 득표상=방탄소년단(그룹), 황치열(개인), 임영웅(트로트)

▲팬앤스타 초이스상=방탄소년단 진(개인), 방탄소년단 (단체)

▲팬앤스타 트로트 인기상=임영웅

▲팬앤스타 최고 애즈닷상=임영웅
[소박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