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아름다운 역주행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 아름다운 역주행

스포츠동아 2022-10-11 06:30:00 신고

3줄요약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가족이야기와 친숙한 대중음악의 인기에 힘입어 관객들의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사진은 영화의 한 장면. 사진제공|롯데엔터테인먼트

박스오피스 2위…입소문 타고 질주
따뜻한 가족이야기에 관객들 호평
친숙한 추억의 음악 삽입곡도 한몫
류승룡·염정아 주연의 뮤지컬 영화 ‘인생은 아름다워’가 박스오피스를 역주행중이다. 가족 이야기를 그린 영화가 호평을 얻으며 입소문을 탄 덕분이다.

10일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개봉한 ‘인생은 아름다워’는 지난 주말인 7일부터 9일까지 16만8244명을 모아 장기 흥행 중인 ‘공조2: 인터내셔날’(‘공조2’)에 이어 박스오피스 2위를 차지했다. 개봉 2주차에 관객이 감소하는 일반적인 추세에서 벗어나 개봉주인 전주 주말(9월 30일∼10월 2일) 관객수 15만2258명 보다 10.5%가 늘어 지금까지 58만732만 명을 모았다. 박스오피스 5위권에 오른 영화 중 전주 대비 관객수가 증가한 영화는 ‘인생은 아름다워’ 뿐이다. 반면 같은 날 개봉한 ‘정직한 후보2’의 주말 관객수는 44.4% 감소했다.

초반 기세를 잡지 못하고 박스오피스 3위로 시작한 영화는 이달 1일 4위까지 순위가 밀리며 불안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개봉 8일 만인 5일 ‘정직한 후보2’를 누르고 2위로 올라서 5일째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는 전 연령대의 관객의 고른 호평이 입소문으로 이어진 결과다. 무뚝뚝한 남편(류승룡)과 가족에게 희생만 하다 암에 걸린 아내(염정아)의 마지막 여행을 감동적으로 그려낸 영화가 주된 스토리다. 이와 관련해 윤성은 평론가는 “남녀노소 모두가 좋아하고 호불호가 나뉘지 않을 따뜻한 가족 이야기”라고 평가했다. CJ CGV 예매 관객 분석에 따르면 영화는 20대·30대·50대 23%, 40대 27% 등 전 세대의 고른 지지 속에 실관객 평점 시스템인 ‘골든 에그’ 지수 95%를 기록 중이다.

국내에서는 대중적이지 않은 뮤지컬 영화이지만 신중현의 ‘미인’부터 토이의 ‘뜨거운 안녕’까지 1980년∼2000년대의 친숙한 음악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해 관객과의 거리감을 크게 줄인 것도 한몫했다. 레트로 열풍과 함께 영화 속 추억의 음악이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냈다. 배급사인 롯데엔터테인먼트는 관객들이 삽입곡을 따라 부르며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8일부터 ‘노래 자막본’을 극장에 내걸었다. 한글날 대체 휴무일이었던 9일에는 주연배우인 류승룡·염정아가 주요 멀티플렉스 극장 3곳에서 관객들과 함께 삽입곡을 부르는 스페셜 무대인사를 진행했다.

이승미 기자 smlee@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