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직한 우리 늑대, 씨게이트 아이언울프와 늑대 캐릭터들

충직한 우리 늑대, 씨게이트 아이언울프와 늑대 캐릭터들

맨즈랩 2022-10-12 17:36:35 신고

개는 사람에게 충성한다. 그러면 늑대는? 늑대는 개와 유전자가 99.96% 일치할 정도이지만, 사람에게는 충성하지 않는다고 알려져 있다. 야생성을 제거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늑대를 집 안에서 키우는 것은 굉장히 위험하다. 새끼 때는 키울 수 있다지만, 성체가 되면 본성을 억제하지 못하고 주인을 공격할 수 있다.

그렇다고 해서 늑대가 마냥 피도 눈물도 없기만 한 건 아니다. 흔히 늑대를 고독하다고 생각하는데, 늑대는 생각보다 따뜻하다. 실제로 늑대는 현명한 우두머리를 중심 삼아 핵가족 단위로 무리 지어 살아간다. 우두머리는 힘들고 어려운 일을 처리하고, 늙고 병든 개체는 무리 새끼를 지키거나 젊은 개체에게 지식을 전수한다. 그래서 늑대는 가족을 아낀다. 가족 구성원이 죽으면 애도를 표하며 다양한 반응을 보이는 것이다.

그렇다면 대중매체 속 늑대는 어떻게 표현될까? 과거에는 악역으로 많이 표현됐는데, 최근에는 이미지가 좋아지고 있다. 특히 대중매체에서는 사람을 가족으로 받아들인 경우를 묘사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게 늑대가 한 편이 되면 주인공을 도와 대활약하게 된다. 이번에는 씨게이트 아이언울프와 더불어 주인공이거나 주인공 일행을 돕는 늑대 관련 캐릭터들을 정리했다.

 

그레이윈드(왕좌의 게임)

드라마 왕좌의 게임에 등장하는 스타크 가문의 장남 롭 스타크의 다이어울프. 스타크 가문의 다이어울프 중 덩치가 가장 크고 사납다. 롭 스타크의 경호원 역할을 맡고 있으며 전투에서도 기선 제압을 하는 등 상당히 도움이 된다.

▲ (출처= 드라마 왕좌의 게임)
▲ (출처= 드라마 왕좌의 게임)

 

질풍이(하울링)

2012년 개봉했던 영화 하울링에서 주연으로 활약한 늑대개다. 경찰견 훈련사였던 사육사 가족에게 사랑받고 자랐다. 덕분에 사육사 가족을 주인이 아닌 가족으로 인식하며, 가족애도 강하다. 영화 내에서는 연쇄살인 사건의 저질렀지만, 사실은 가족의 원수인 아동 성매매 조직과 인신매매 사건 관련자를 처단하기 위해서였다. 가족애가 강한 늑대개다.

▲ (출처= 영화 하울링)
▲ (출처= 영화 하울링)

 

늑대(파 크라이 프라이멀)

기원전 10,000년을 배경으로 한 FPS 게임 파 크라이 프라이멀에 등장하는 동물이다. 미끼를 이용해 길들일 수 있다. 주변의 적을 탐지되면 으르렁거려 경고해준다. 또한, 지도 메뉴에 350발자국의 주변 반경 및 소형 지도에 더 많은 영토가 드러난다. 참고로 줄무늬 늑대를 길들이면 불 내성도 생기며 힘도 강해져 재규어까지 상대할 수 있다.

 

약탈병(워크래프트 시리즈)

워크래프트 시리즈에서 오크를 대표하는 기동유닛이다. 서리늑대 부족, 전쟁노래 부족 출신들이 늑대에 탑승해 빠르게 이동한다. 그물 덫을 활용해 상대 유닛에게 그물을 던져 잠시 이동을 못 하게 만들 수 있다. 기동성이 빠르고 건물도 잘 부순다. 매직 유닛도 잘 잡는다. 다만 체력 및 방어력이 낮다. 노멀 공격에 피해를 크게 입어 전면적에 약하다.

▲ (출처= Wowpedia 홈페이지)
▲ (출처= Wowpedia 홈페이지)

 

김철수(늑대소년)

2012년 개봉한 영화 늑대소년의 주연이다. 체온 46도에 혈액형을 판독할 수 없는 늑대소년이다. 겉만 사람이고 하는 행동은 늑대며 인간 병기 수준의 전투력을 지녔다. 순이 가족과 만나 조련당한 뒤 가족이 되지만 숙적 지태에 의해 이별하게 된다. 이후 순이가 이사갈 때 기다려달라는 편지를 남겼는데, 그것 때문에 40년 간 그대로 기다리게 된다. 이후 순이와 재회해 하루를 보내고, 다시 순이를 기다리게 된다. 오랫동안 주인을 기다리는 것을 보면 충성심은 진국이다.

▲ (출처= 영화 늑대소년)
▲ (출처= 영화 늑대소년)

 

 

사이토 하지메(바람의 검심)

미부의 늑대. 신선조 3번대 조장으로 활약하며 당대 최강이라 불리던 칼잡이 발도재와 자주 맞붙었지만 승부가 나지 않았다. 유신 후의 세상에서는 경시청의 밀정으로 활동 중이다. 악즉참이라는 자신의 신념을 관철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품 주인공 켄신의 믿음직한 라이벌이자 조력자 역할로 원작 마지막까지 주인공 일행을 돕는다.

▲ (출처= 영화 바람의 검심 : 전설의 최후편 )
▲ (출처= 영화 바람의 검심 : 전설의 최후편 )

 

 

씨게이트 아이언울프 프로

데이터 보관에 특화된 하드디스크다. 강철늑대라는 이름에 걸맞게 성능이 뛰어나며 안정서도 뛰어나다. 24시간 가동되는 NAS 등 가혹한 환경에서 구동될 때도 데이터 유실을 막아준다.

주 목적은 상업용 및 기업용 NAS, 비디오 프로덕션 RAID 및 워크스테이션 등이다. 엔터프라이즈급 RV 센서가 탑재돼 멀티드라이브 NAS 인클로저에서 고성능을 유지할 수 있다. MTBF는 120만 시간에 5년 제한 보증이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씨게이트 레스큐 복구 서비스다. NAS의 중요한 자료를 복구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 어떤 환경에 처해도 변함없이 주인에게 충성을 바치는 좋은 하드디스크다.

 

Copyright ⓒ 맨즈랩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