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연, '글리치' 특별출연... 분위기 압도하는 '무게감'

박성연, '글리치' 특별출연... 분위기 압도하는 '무게감'

엑스포츠뉴스 2022-10-13 13:35:08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하지원 기자) 배우 박성연이 '글리치'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박성연은 지난 7일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에서 과거 '희망빛요양원' 사건의 담당 경찰 최성주 역으로 분해, 후배 김병조(류경수 분) 경사에게 사건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했다. 

넷플릭스 시리즈 ‘글리치'는 외계인이 보이는 지효(전여빈)와 외계인을 추적해온 보라(나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 지효 남자친구의 행방을 쫓으며 ‘미확인’ 미스터리의 실체에 다가서게 되는 4차원 그 이상의 추적극이다.

전직 경찰 최성주로 완벽 변신한 박성연은 첫 등장부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과거 '희망빛요양원' 사건 담당 경찰이었던 자신을 찾아온 김병조 경사에게 "경찰이랑 할 얘기 없어요"라고 말하며, 단호한 눈빛과 함께 냉랭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후, 다시 성주를 찾아온 병조는 '희망빛요양원' 집단 자살 현장에 대해 물으며, 함께 지효가 그린 크롭서클을 전달했다.

크롭서클을 본 성주는 병조에게 당시 죽은 사람들이 다니던 교회가 '하늘빛들림교회'이며, 대표 목사를 잡기 위해 수사를 진행했지만, 상부 지시로 사건이 종결된 사실에 대해 언급했다. 이어 그렇게 자신이 경찰을 그만두게 되었다고 전하며, 사건 전말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갔다.

이처럼 박성연은 '글리치'에서 전직 경찰 최성주로 변신해, 첫 등장부터 시크한 면모와 함께 긴장감 넘치는 분위기를 자아냈다. 특히 후배 경찰인 류경수를 대하는 장면에서 퉁명스러운 표정과 어조를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보는 이들의 눈길을 끌었다.

한편, 박성연은 연극 ‘어느 날 문득 네 개의 문’, ‘천하제일 남가이’, ‘그을린 사랑’, 영화 ‘말임씨를 부탁해’, ‘독전’, ‘양자물리학’, 드라마 ‘구필수는 없다’, ‘붉은 단심’, ‘사이렌’, ‘너를 닮은 사람’, ‘마인’, ‘아스달 연대기’ 등 다양한 작품에서 자신만의 색으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사진='글리치' 방송 캡처


하지원 기자 zon1222@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