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피아코스, 카라바흐 전 0-0으로 마쳐 (전반 종료)

올림피아코스, 카라바흐 전 0-0으로 마쳐 (전반 종료)

엑스포츠뉴스 2022-10-14 02:36:56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권동환 인턴기자) 황의조를 앞세운 올림피아코스 FC가 전반전 동안 좀처럼 공격 기회를 만들지 못하면서 승부를 후반전으로 넘겼다.

올림피아코스는 14일(한국시간) 아제르바이잔 바쿠에 위치한 토피크 바흐라모프 경기장에서 열린 카라바흐 FK와의 2022/23시즌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G조 4차전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원정팀 올림피아코스는 4-4-2를 꺼내들었다. 알렉산드로스 파스찰라키스가 골문을 지키고, 시메 브르살코, 안드레아스-리차도스 토이, 소크라티스 파파스타토풀로스, 올렉 레아부크가 수비진을 형성. 마리오스 브루사이, 피에르 쿤데, 안드레아스 부할라키스, 펩 비엘이 중원을 구성했으며, 최전방 2톱 자리에는 아부바카르 카마라와 황의조가 이름을 올렸다.

홈팀 카라바흐는 4-2-3-1로 맞섰다. 샤크루딘 마고메달리예프가 골키퍼 장갑을 꼈고, 마르코 베소비치, 바룰 무스타파자데, 바다비 후세이노프, 엘빈 자파굴리예프가 수비를 맡았다. 카라 가라예프와 리차드 알메이다가 3선에서 팀의 허리를 받쳤고, 2선에 라밀 셰이다예프, 카디 말리노프스키, 압델라 주비르가 배치됐고, 오우수 콰베나가 최전방 원톱으로 출격했다.

이 경기 첫 번째 슈팅을 기록한 건 홈팀 카라바흐였다. 전반 13분 말리노프스키가 날카로운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 옆으로 흘러가면서 유효슈팅으로 연결되지 못했다.

말리노프스키의 슈팅을 시작으로 카라바흐는 높은 점유율을 바탕으로 경기를 지배하면서 유효 슈팅이 되지 못했지만 전반 17분과 20분에 연달아 슈팅을 날렸다.

카라바흐에게 계속 밀렸던 올림피아코스는 전반 23분 세트피스 상황에서 토이의 헤딩 슈팅으로 카라바흐 전 첫 번째 슈팅을 기록했다.

전반 36분 황의조를 향한 카마라의 크로스가 묘한 궤적을 그리면서 골문으로 향했는데, 이 크로스가 골대를 맞추면서 행운의 득점으로 이어지지는 않았다.

조금씩 공격 기회를 늘리던 올림피아코스는 전반 44분 쿤데의 중거리 슛으로 양팀 통틀어 첫 번째 유효 슈팅을 만들어냈다.

양팀 모두 완벽한 기회를 만들어내지 못하면서 전반전을 0-0으로 마쳤다. 선발로 출전한 황의조는 전반 45분 동안 한 개의 슈팅도 기록하지 못하면서 전반전을 마무리 했다.

사진=EPA/연합뉴스


 


권동환 기자 kkddhh95@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