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미식투어 진행…"식품산업 미래 보여주겠다"

NS홈쇼핑, 미식투어 진행…"식품산업 미래 보여주겠다"

비즈니스플러스 2022-10-14 09:34:33 신고

3줄요약

NS홈쇼핑은 오는 20일 개최되는 'NS Cookfest 2022 in IKSAN'에서 최신 식품 생산 현장을 견학하는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NS Cookfest'는 2008년 첫 개최 이래 매년 전시행사장에서 개최했는데, 올해는 '식품산업 발전'이라는 취지에 맞춰 식품 생산 현장으로 무대를 옮겼다.

NS홈쇼핑은 'NS Cookfest' 요리경연 참가자는 물론, 현장에서 투어를 신청한 일반 참관객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미식투어' 프로그램을 통해, 가정의 조리 공간을 대체할 '공유주방'의 개념을 소개하고, 식품산업의 미래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이날 '미식투어'가 진행되는 하림 퍼스트키친은 식품 산업의 허브로 떠오르는 전라북도 익산시에 위치한 3만6000평 규모의 종합식품기지다. 라면과 즉석밥, 유니자장면을 비롯해 국, 탕, 찌개류 등 다양한 식품을 생산하고 있다.

'미식투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사용해 최고의 맛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가공식품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고 식문화에 대한 패러다임을 바꾸기 위해 마련했다.

육수를 만들기 위해 자연재료를 넣어 20시간 동안 우려내고, 첨가물 없이 쌀과 물로만 밥을 짓는 과정 등 하림 퍼스트키친의 조리 과정을 통해 '가정간편식(Home Meal Replacement, HMR)'을 넘어 '가정식 그 자체(Home Meal Itself, HMI)'라는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할 예정이다.

NS홈쇼핑은 국내 최대 규모의 요리경연과 식품 산업 현장을 견학하는 프로그램을 결합해, 농수축산업과 식품산업의 발전에 실효성 있는 행사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조항목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미식투어는 자연의 신선한 식재료를 활용해 최고의 레시피를 발굴하는 NS Cookfest의 주제가 실현되는 모습을 보여줄 것"이라며, "온 국민의 '공유주방'에서 생산되는 새로운 미식 레시피가 탄생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강현창 기자 / 경제를 읽는 맑은 창 - 비즈니스플러스

Copyright ⓒ 비즈니스플러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