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발로란트 e스포츠 국제 초청 경기 개최

대전시, 발로란트 e스포츠 국제 초청 경기 개최

경향게임스 2022-10-14 17:17:00 신고

3줄요약

대전시와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10월 15일부터 16일까지 국제 프로 e스포츠 대회인 ‘대전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를 대전 e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한다.
 

제공=대전광역시 제공=대전광역시

‘대전 발로란트 국제 초청 경기’는 최근 인기가 급상승 중인 ‘발로란트’를 대회 종목으로 채택해 한국·일본·필리핀 등 3개국의 명문 발로란트 팀을 초청하는 대규모 국제 대회다.

이번 대회는 세계 최고 권위 대회인 ‘2022 발로란트 챔피언스’에 한국 대표로 출전하여 3위를 차지한 ‘DRX’를 비롯한 대전프로구단 ‘대전하나CNJ’, 필리핀에서 활동하며 2023년 아시아 태평양지역 10개 프렌차이즈 팀 중 하나로 선정된 ‘Team Secret’, 마지막으로 일본 유수의 프로팀 ‘Fav gaming’등 4개의 강력한 팀이 출사표를 던졌다.

대회뿐만 아니라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진행되는 참가 팀들의 팬사인회 등 팬들과 긴말하게 소통할 수 있는 행사들이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 발로란트 최강의 DRX 팀을 비롯한 명문 팀과 팬들이 함께할 수 있어 많은 팬들의 관심을 끌 예정이다.

대전시 문인환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지난 ‘걸게이머 아시아 대표선발전’에 이어 지속적인 e스포츠 국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e스포츠 문화를 선도하는 대전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대전 e스포츠경기장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진흥원 김진규 원장은 “e스포츠 팬들과 호흡하는 국제대회를 개최하는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다.”며“이번 대회 개최를 시작으로 대전 e스포츠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 e스포츠경기장은 오는 10월 29일 유비소프트사의 ‘레인보우식스 시즈’ 정규 e스포츠 리그 ‘2022 코리안오픈 어텀리그 결승전’을 전국 최초 오프라인으로 유치했다고 밝혔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