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 父 비자금 수사…투신 현장 목격 [종합]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 父 비자금 수사…투신 현장 목격 [종합]

엑스포츠뉴스 2022-10-15 00:33:44 신고

3줄요약


(엑스포츠뉴스 이이진 기자) '천원짜리 변호사' 남궁민이 남명렬의 죽음을 목도했다.

14일 방송된 SBS '천원짜리 변호사' 7회에서는 천지훈(남궁민 분)이 아버지 김윤섭(남명렬)을 조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천지훈은 JQ 건설 비자금의 흐름을 파악하는 과정에서 김윤섭이 연관돼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 나예진(공민정)은 "네가 어떤 선택을 해도 난 네 편이겠지만 아무리 남에게 말할 수 없는 아버지라고 해도 아버지는 아버지야. 여기서 멈춰도 돼. 아버지를 수사할 수는 없어"라며 설득했다.

천지훈은 우연히 마주친 이주영(이청하)에게 "만약에 말입니다. 예상하는 일 중에서 가장 최악의 상황이 생긴다면 변호사님은 어떻게 할 것 같습니까?"라며 질문했다.



이주영은 "예상하는 일 중에 가장 최악의 상황? 조금만 더 말해줄래요?"라며 의아해했고, 천지훈은 "가장 존경하는 분을 수사하게 될지도 모를 것 같아요"라며 고백했다. 이주영은 "피하고 싶겠네요. 저라면 수사를 할 겁니다. 그게 가장 존경하는 분에 대한 예의니까"라며 털어놨다.

이후 천지훈은 김윤섭을 찾아갔고, 짜장면을 함께 먹었다. 김윤섭은 "다른 맛있는 것도 많은데 왜"라며 아쉬워했고, 천지훈은 "어렸을 때 아버지가 집에 안 계시니까 아버지 보고 싶다고 엄마한테 징징거리면 엄마가 짜장면 사주셨거든요. 저는 그게 그렇게 싫더라고요. 아버지를 보는 대신 짜장면을 먹는다는 게 뭔가 아버지랑 짜장면을 바꿔버린 것 같아서"라며 애틋함을 드러냈다.

천지훈은 "궁금했어요. 아버지랑 먹는 짜장면이 어떤 맛인지"라며 덧붙였고, 김윤섭은 "지훈아. 내가 아비가 돼서 너한테 신경을 많이 못 쓴 것 같아서 미안하구나. 앞으로는 자주 보도록 하자. 지훈이 요즘은 무슨 수사를 하고 있어?"라며 미안해했다.

김윤섭은 "내가 괜한 걸 물어봤구나. 수사의 생명은 보안인데"라며 밝혔고, 천지훈은 "최기태 대표 비자금 흐름을 수사하고 있습니다. 곧 소환 조사 시작할 겁니다. 아버지"라며 선언했다.



김윤섭은 "내가 검사였을 때 나만 흔들리지 않는다면 이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줄 알았다. 너처럼. 근데 쉽지 않더구나. 조금은 흠이 묻더라도 이 길을 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이제는 다 왔어. 너만 도와주면 된다"라며 부탁했다.

그러나 천지훈은 "정직하게 산 사람들 좌절하지 않는 사회. 부정과 편법으로 이득을 취한 자가 없는 사회. 죄를 지은 자가 마땅히 그에 합당한 처벌을 받는 사회. 그게 정의로운 사회라고 아버지께서 가르쳐주셨습니다"라며 선을 그었다.

김윤섭은 "내가 총리가 돼서 꼭 그렇게 만들 거다"라며 설득했고, 천지훈은 "아니오. 아버지는 못합니다. 제가 바로잡을 겁니다"라며 다짐했다.



결국 천지훈은 김윤섭을 소환해 조사했고, "결국 아버지가 모든 걸 다 뒤집어쓰게 될 거예요. 제가 돕겠습니다. 이제부터라도 바로잡으시죠"라며 손을 내밀었다.

천지훈은 "몇 명의 의원에게 전달하신 겁니까?"라며 비자금의 행방을 추궁했고, 김윤섭은 "많아. 네가 감당할 수 있을지 모르겠구나. 명단은 나중에 주마"라며 약속했다. 천지훈은 조사가 끝난 후 "아버지 같은 검사가 되고 싶었습니다"라며 진심을 전했다.

특히 김윤섭은 옥상으로 올라가 투신했고, 천지훈은 김윤섭을 찾던 중 옥상에서 떨어지는 장면을 목격했다. 이때 천지훈은 김윤섭의 전화를 대신 받았고, 의문의 남성은 "아직입니까. 김윤섭 의원님"이라며 다그쳤다. 천지훈은 김윤섭의 죽음에 배후가 있다는 것을 눈치챘고, "누구야. 너"라며 극의 긴장감을 높였다.

사진 = SBS 방송 화면


이이진 기자 leeeejin@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