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미, 미국 타임지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 선정…한국 배우 중 유일

이유미, 미국 타임지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 선정…한국 배우 중 유일

데일리안 2022-10-15 09:09:00 신고

3줄요약

한국 여배우 최초 에미상 수상자

배우 이유미가 미국 타임지(TIME)가 선정한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에 선정됐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지난 13일(한국 시간)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2022 Next Generation Leaders)를 발표, 이유미가 이름을 올렸다.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지는 지난 13일(한국 시간) ‘2022 넥스트 제너레이션 리더스’(2022 Next Generation Leaders)를 발표, 이유미가 이름을 올렸다.

타임지는 한국 여배우 최초 에미상 수상자라는 점에서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차세대 리더로 이유미를 주목했다. 타임지는 “’오징어 게임’이 이유미를 글로벌 스타로 만들었고, 이제 이유미는 그만의 길을 개척해하고 있다”라고 이유미를 소개했다.

이유미는 타임지를 통해 “이유미란 사람에 대한 인식보다는 정말 배우로서 제가 출연하는 작품이 있으면 ‘이 배우가 나오면 너무 보고 싶어’라고 생각할 수 있는, 그런 배우로 기억되었으면 좋겠다”라며 ”세계적으로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고 있지만, 주변 상황이 어떻게 변하더라도 저는 저로서 변하지 않아야 하고 그대로여야 한다”라고 연기에 대한 진중한 생각을 전했다.

이유미는 지난해 공개된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을 통해 지난 9월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 게스트 여우상을 수상, 아시아 국적 최초이자 한국 배우 최초의 수상했다.

한편 이유미는 tvN 월화드라마 ‘멘탈코치 제갈길’에 출연 중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