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업비트도 일부 장애…SK(주) C&C 화재 장애 서비스 확인중

네이버, 업비트도 일부 장애…SK(주) C&C 화재 장애 서비스 확인중

이데일리 2022-10-15 17:35:39 신고

3줄요약
[이데일리 김현아 기자]
2014년 실시한 SK(주) C&C의 전사 비상 상황 대응 모의 훈련 모습이다. 사진=SK(주) C&C 블로그

네이버 뉴스 공지
업비트 공지


15일 오후 발생한 SK(주)C&C 인터넷데이터센터(IDC) 화재로 카카오뿐 아니라, 네이버, 업비트 등 주요 인터넷 기업들의 서비스가 먹통이거나 장애를 겪고 있다.

이날 취재를 종합하면, 경기도 판교에 위치한 SK(주) C&C 전기실에서 화재가 발생해 카카오톡,카카오택시, 포털 다음 등 카카오의 서비스들이 오후 3시 30분경부터 3시간 넘게 먹통되거나 불안한 상태다. 현재 화재는 진압됐지만, 중간에 전기 공급을 중단하는 바람에 카카오 서비스가 먹통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 네이버뉴스, 업비트 로그인 먹통

그런데 피해는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네이버 뉴스, 가상자산거래소 업비트의 카카오톡 상담 등도 되지 않고 있다.

네이버는 15일 “뉴스 댓글에서 제공하는 팔로우 기능에 오류가 발생, 댓글서비스에서 팔로우 기능 제공을 일시 중단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발생 원인을 파악하고 있으며 조치가 완료되는대로 다시 안내할 것”이라며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업비트는 15일 오후 공지를 통해 “카카오 서비스 장애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문제가 발생했다”고 밝혔다.로그인을 비롯해 카카오페이 인증 수신, 상담톡 등 카카오 관련 서비스 이용 불가능하다. 업비트 측은 “2채널 인증의 경우 네이버 인증을 통해 진행하시면 원활하게 서비스 이용을 하실 수 있다”고 안내했다. 아울러 문제 해결이 진행되는 동안 한시적으로 유선 상담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피해 더 늘어날 수 있어

SK(주) C&C에 따르면 이번 화재가 발생한 곳은 전기실이다. 그런데, SK(주) C&C 데이터센터에 입주한 서버가 어떤 회사 것인지, 화재로 피해를 직접 적으로 입었거나 간접적인 피해를 입은 곳은 어디인지 확인중이다.

판교 데이터센터에는 많은 인터넷 기업 서버가 있는 만큼, 피해 규모와 복구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얘기가 나오고 있다.

SK(주) C&C 측은 “현재 피해 규모 등에 대해 확인하고 있다”고 전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