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우림, '디 엠파이어'에 몰입감 더하는 목소리

고우림, '디 엠파이어'에 몰입감 더하는 목소리

뉴스컬처 2022-10-17 08:04:19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권수빈 기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멤버 고우림이 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OST의 세 번째 주자로 나선다. 

고우림이 가창한 JTBC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극본 오가규, 연출 유현기, 제작 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SLL)의 세 번째 OST '삐에로'가 지난 16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고우림이 부른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세 번째 OST '삐에로'.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SLL
고우림이 부른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세 번째 OST '삐에로'. 사진=셀트리온엔터테인먼트, SLL

'삐에로'는 애수 어린 선율과 유려하고 기품 있는 사운드로 극 중 인물인 나근우(안재욱 분)의 서사에 깊이를 더해주는 어덜트 컨템포러리 넘버다. 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CNSO)의 사운드와 비애의 정서를 더하는 만돌린이 조화롭게 어우러졌다. 가창에 참여한 고우림의 보컬이 힘을 보태며 드라마의 몰입감을 더한다. 

고우림은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알렸다. 그가 속한 그룹 포레스텔라는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후 고우림은 '열린음악회', '복면가왕' 등 방송과 공연,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을 그린 드라마다.

뉴스컬처 권수빈 ppbn0101@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