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연아♥’ 고우림, 불륜+19금 ‘디 엠파이어’ OST 참여 [공식]

‘김연아♥’ 고우림, 불륜+19금 ‘디 엠파이어’ OST 참여 [공식]

스포츠동아 2022-10-17 09:33:00 신고

3줄요약

김연아 예비 남편이자 크로스오버 그룹 포레스텔라(Forestella) 멤버 고우림이 JTBC 토일드라마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극본 오가규 연출 유현기) OST의 세 번째 주자로 출격했다.

고우림이 가창한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의 세 번째 OST '삐에로'가 16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됐다.

'삐에로'는 애수 어린 선율과 유려하고 기품 있는 사운드로 극 중 인물인 나근우(안재욱 분)의 서사에 깊이를 더해주는 어덜트 컨템포러리 넘버다. 체코 내셔널 심포니 오케스트라(CNSO)의 실키한 사운드와 비애의 정서를 더하는 만돌린의 조화가 듣는 이들에게 짙은 페이소스를 전한다.

특히 가창에 참여한 고우림의 낮고 멜로우한 보컬이 힘을 보태며 드라마의 몰입감을 더하고, 극의 매력을 한층 극대화해 완성도를 높였다.

고우림은 JTBC '팬텀싱어2'에 출연하며 존재감을 알렸고, 고우림이 속한 그룹 포레스텔라는 뛰어난 실력을 바탕으로 큰 관심을 받으며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후 고우림은 '열린음악회', '복면가왕' 등 방송과 공연, 드라마 OST에 참여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은 법으로 쌓은 철옹성 안에서 지켜졌던 욕망과 위선의 삶, 그들의 비밀에 대한 폭로이자 가진 자들의 추락 스캔들을 그린 작품이다. 파격적인 설정으로 불륜부터 화장실 밀애 등 보기도 민망한 장면이 다수 등장한다. 현재까지 방영된 회차 대부분이 ‘19금’이다. 청소년 시청관람 불가다. 김선아, 안재욱, 이미숙, 주세빈 등의 배우가 등장해 파격 설정에 열연 중이다.
한편 고우림이 가창에 참여한 '디 엠파이어: 법의 제국' 세 번째 OST '삐에로'는 각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지금 쿠팡 방문하고
2시간동안 광고 제거하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