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OST·솔로·프로듀싱곡 기록 쌓기...‘차트 올킬’ 선물

[BTS News] 방탄소년단 지민, OST·솔로·프로듀싱곡 기록 쌓기...‘차트 올킬’ 선물

뷰어스 2022-10-17 09:34:14 신고

3줄요약
(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 지민이 스포티파이 신기록 경신과 함께 아이튠즈에서도 OST부터 솔로곡, 프로듀싱곡까지 인기를 끌고 있다.

(자료=인기가요 피디노트)

최근 지민의 ‘With You’(위드 유)가 한국 OST 역사상 가장 빠른 발매 168일만에 스포티파이 1억 5000만 스트리밍을 달성, 현재까지 1억 5200만을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국내 스트리밍 사이트 멜론에서도 4100만 스트리밍을 넘은 데 이어 빌보드 핫트렌딩 송 최신 차트에서도 6위에 올라 24주 연속 톱10을 장식했다.

(자료=빅히트 뮤직)

지민의 솔로곡 ‘Filter’(필터) 역시 3억 27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한국 남자 솔로곡과 프로모션 없는 비사이드 곡 가운데 최단 기간 신기록이다. 또다른 솔로곡 'Serendipity'(세렌디피티)는 인트로 버전이 지난 7일 1억 1400만, 풀버전이 13일 2억 1600만 스트리밍을 달성, 'Lie'(라이)는 1억 8900만을 넘었다.

(자료=BTS VLIVE)

지민이 작사,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아 화제를 모은 '친구'가 1억 8100만 스트리밍을 돌파하는 등 OST를 비롯한 솔로곡들과 프로듀싱곡까지 이어지는 음원 돌풍으로 스트리밍 차트를 장악하고 있다.

더불어 아이튠즈에서도 돋보이는 활약을 보이고 있다. 앞서 모든 솔로곡 1위 올킬을 기록한 바 있는 튀르키예에서는 10월 13일 ‘Lie’가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Filter’ 3위, ‘Serendipity’ 풀 랭스가 4위에 오르는 등 그의 생일을 기념한 팬들의 특별한 선물로 뜻깊은 기록을 더했다.

Copyright ⓒ 뷰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